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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재단,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73억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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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2, 2014, 09:01:44

인천·종로·성남에 건립예정..학부모들 "믿고 맡길 수 있어 기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은 인천 연수구, 서울 종로구, 경기 성남시 등 지방자치단체 3곳에 73억원 규모의 국공립어린이집 건립하는데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국공립어린이집 짓기는 21일 인천시 연수구를 시작으로 28일 서울시 종로구, 내달 5일에는 경기도 성남시와 기부채납식을 가진다.

 

인천시 연수구에 기부하는 인천연수생명숲어린이집은 연면적 998.45에 지상3층 건물로 정원 119명의 규모로 기부체납액은 242000만원이다.

 

서울시 종로구의 종로생명숲어린이집은 연면적 1,031.594층건물로 정원 108명 규모로 기부 채납액은 253000만원이다.

 

마지막으로 경기도 성남시의 성남생명숲어린이집은 연면적 995.97에 지상3층으로 정원119명에 기부 채납액은 232000만원이다.

 

어린이집 건립사업은 지방자치단체에서 필요한 토지를 제공하고 재단이 어린이집을 건립해 기부 채납하는 형식. 지금까지 서울시 구로구, 경기도 오산시 등 총 4개 지자체에 78억원 규모의 어린이집을 기부했으며, 이번 3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는 규모까지 합하면 총 7, 151억원을 기부하게 된다.

 

유석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무는 이번 사업은 18개의 생명보험사들이 공동으로 사회공헌기금을 출연해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의미라며 저출산 문제 해소와 보육환경 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생명숲어린이집을 통해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보육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생명숲어린이집 원아모집에 신청한 한 학부모는 지역에 국공립어린이집이 없어 다른 지역으로 보냈는데, 가까운 곳에 생겨서 너무 좋다생명숲어린이집의 질 높은 교육이 엄마들 사이에 소문이 났다고 말했다.

 

생명숲어린이집 원아모집에 신청한 복수의 학부모는 원아모집 경쟁률도 매우 높았는데, 내 아이가 꼭 당첨돼 국공립어린이집에 다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생보재단은 지자체와 협력해 어린이집을 건립하고 이후 재단이 다시 위탁운영을 맡아 ·관 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총 30개 국공립어린이집을 건립하는 것이 목표다.

 

한편,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8개 생명보험 회사들이 기금을 출연해 2007년 창립됐으며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저출산, 자살, 희귀난치성질환, 치매 등의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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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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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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