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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표는 매출을 춤추게 한다?..“2년 만에 6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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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0, 2017, 10:01:42

옥션, 신선식품 브랜드 ‘파머스토리’, 생산자 실명제로 인기몰이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옥션이 선보이고 있는 파머스토리가 생산자 실명제를 내세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옥션은 파머스토리가 지난 2014년 하반기 출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파머스토리는 국내산 농··축산물과 전통식품을 대상으로 옥션의 식품 담당 매니저와 식품 유통 전문가가 직접 산지를 방문해 품질을 확인하고 엄선해 내놓는 옥션의 대표적인 신선식품 브랜드이다.

 

지난 한 해 실적만 보면 판매량이 53% 늘면서, 매출은 1년 만에 42% 증가했다. 특히 처음 선보였던 지난 2014년 하반기와 지난해 하반기를 비교하면 불과 2년 만에 매출이 6(521%) 이상 뛰었다.

 

수요가 급증하자 상품구색도 다채로워졌다. 초창기 80여개로 시작했던 상품개수는 현재 270여개로 2년 만에 4배 이상 늘었다. 파머스토리가 인기를 누리자 유사한 콘셉트를 내세운 명물스토리’, ‘명장스토리상품도 더불어 인기를 끌면서 전년대비 각각 54%, 29% 증가했다.

 

옥션은 파머스토리의 성공요인으로 생산자 실명제를 꼽았다. 생산자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는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하며 신선한 품질이 생명인 농··축산물에 대한 고객신뢰도를 높였다.

 

또 상품만족도 95% 이상인 상품만을 엄선하고, 중간유통단계 없이 생산자가 직접 산지에서 당일·익일 발송해 주는 배달체계도 한 몫 했다는 분석이다.

 

설 대목을 앞두고 옥션은 명절선물로도 파머스토리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파머스토리 전용관을 통해 여러 설 선물을 최대 48%까지 할인 판매 중이다. 대표상품으로 조주성님의 나주 봉황배 세트25% 할인한 29900원에, ‘황영길님의 영광 오가 굴비세트37% 할인한 43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임학진 옥션 식품팀 팀장은 온라인쇼핑을 통한 식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제품 신뢰도와 구매경험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생산자 실명제를 통해 신뢰도를 확보하고, 까다로운 상품 선정을 통해 충성고객을 만든 것이 성공 비결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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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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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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