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오늘의 생활경제] 세븐일레븐, ‘혼밥족’ 위한 소포장 반찬 출시 外

URL복사

Tuesday, January 24, 2017, 17:01:27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세븐일레븐, ‘혼밥족위한 소포장 반찬 출시 = 세븐일레븐은 혼밥족을 위한 소포장 반찬 2종을 출시했다. 1인 가구와 여성의 사회 활동 증가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소용량, 소포장 상품의 인기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소포장 반찬을 선보이게 된 것. ‘제주안심장조림(1500)’은 제주도산 돼지 안심과 메추리알을 넣어 만든 짭조름하면서도 감칠맛이 나며, ‘비빔오징어채(1500)’는 쫄깃한 오징어채와 고소한 땅콩을 매콤달콤한 양념에 버무렸다. 한 끼에 먹기 적당한 양(80g)으로 컵 용기에 담아 파우치 형태의 포장 상품보다 보관은 물론 깔끔하고 간편하게 취식할 수 있다. 1인 가구 소비자의 특성상 음식 소비량이 적고 잔반을 남기길 꺼려하는 특성을 반영했다.  

 

 

농심 켈로그, 쌀 영양 더한 아몬드 푸레이크출시 = 농심 켈로그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볶은 쌀가루를 첨가, 쌀의 영양까지 더해 맛과 영양을 강화한 아몬드 푸레이크를 출시했다. 자연 그대로의 생 아몬드와 코코넛파우더를 입혀 고소한 맛의 아몬드 푸레이크에 볶은 쌀가루를 더해서 먹는 순간 입 안 가득 바삭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원료의 풍미를 그대로 유지해주는 제트 오븐의 열풍으로 노릇하게 구워 시리얼의 진한 풍미까지 한층 강화했다. 제품 패키지도 아몬드 푸레이크 고유의 노란색에 생 아몬드와 달콤한 꿀, 든든한 한 끼의 곡물 시리얼 이미지를 담아 먹음직스럽게 했다. 아몬드 푸레이크에는 일일 권장 영양소 기준치의 25%의 비타민과 철분, 아연이 함유돼 있어 건강한 아침식사 대용식과 영양 간식으로 손색이 없다. 630g 기준 7980원으로 전국의 주요 대형할인점을 비롯한 유통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 ‘설 맞이 완구대전진행 = 홈플러스는 다음달 1일까지 설 맞이 완구대전을 진행, 선물용으로 좋은 각종 인기 완구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레고 제품을 30~50% 할인하며 대표 상품으로는 어린이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넥소나이츠 제스트로의 화산 속 은신처’(행사가 113900), 닌자고 타이거 위도우 아일랜드’(행사가 41900), 공룡 로봇인 다이노코어 울트라 디버스터 티라노코어’(판매가 79800)가 있다. 아울러 명절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할리갈리’(행사가 13600)·‘부루마블 보드게임’(행사가 24400)·‘쉿개조심’(행사가 29500)과 같은 보드게임 전품목과 홈플러스 직수입 상품인 ‘1:14 무선 조종 자동차’(행사가 29900) 등을 3대 행사카드(신한·삼성·KB국민)로 구매하면 각각 20, 40% 할인해준다. 행사를 기념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대 행사카드로 완구를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5000원 상품권도 증정해준다.  

 

 

코리아나화장품 세레니끄, ‘2017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1위 수상 =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 www.coreana.com)의 고품격 에스테틱 브랜드 세레니끄는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국내 에스테틱 숍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홈페이지, 스마트폰, 일대일 유선조사 등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브랜드 별 만족도와 선호도 조사를 진행하고 약 65만건의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세레니끄는 피부 전문 컨설턴트의 1:1 맞춤 상담과 과학적인 피부 진단을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에스테틱 브랜드로 품질, 서비스 만족도, 기대 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사 등에서 에서 타 에스테틱 브랜드 보다 높은 점수를 얻으며 대상을 차지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2025.09.19 09:34: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을 겪어온 신라면세점이 결국 철수합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면세 시장은 주 고객군의 소비패턴 변화 및 구매력 감소 등으로 급격한 환경 변화가 있었다. 공사에 임대료 조정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영업을 지속하기에는 손실이 너무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기업·주주가치 제고가 필요하다는 판단했다"며 "면세 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철수 선언으로 약 1900억원의 위약금을 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후 6개월간은 의무적으로 영업하며 정리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애초 신라면세점의 면세점 운영 기간은 2033년 6월 30일까지였습니다. 동일한 임대료 갈등을 겪고 있는 신세계면세점도 같은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서 두 면세점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적자 운영 등을 이유로 여객 1인당 고정 단가로 산정되는 임대료를 40% 인하해달라며 법원에 조정신청을 냈습니다. 이후 법원에 조정을 신청해 25% 인하 필요성을 인정받았지만 인천공항공사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공항공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임대료 조정에 대한 공사와 면세사업자 간 입장차가 원만히 해결되지 않아 사업 철수라는 상황이 빚어져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의무 영업 기간인 6개월 이내에 조속히 후속 사업자를 선정해 여객 불편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업계에서는 면세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재입찰에서 결정될 임대료는 현재보다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