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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을 담은 밸런타인데이 선물 이곳에서 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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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1, 2017, 14:02:51

뚜레쥬르, 장 줄리앙 협업 초콜릿·케이크 등 밸런타인데이 제품 선봬
G9, ‘달콤함으로 채우다’ 이벤트 통해 박보검 포토카드 9종 등 증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오는 14일 사랑하는 연인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유통업계에서 각종 상품을 내놓고 있다. 사랑이라는 콘셉트로 달콤한 초콜릿을 출시하는데 이어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CJ푸드빌(대표 정문목)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www.tlj.co.kr)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프랑스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장 줄리앙(Jean Jullien)과 협업한 시즌 제품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스윗밤(Sweet bomb)’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사랑과 달콤함이 폭탄처럼 팡팡 터지는 느낌을 장 줄리앙 특유의 톡톡 튀고 감각적인 이미지로 풀어냈다. 장 줄리앙은 런던에서 주로 활동하는 프랑스 출신 일러스트레이터로 위트 있는 메시지와 간결한 선, 컬러풀한 작품들로 유명하다.


특히 ‘눈·코·입’ 작품이 대표적으로 프린팅된 장 줄리앙과 의류 브랜드 스테레오 바이널즈의 협업 의류는 인기 스타들이 인기 TV프로그램에 착용하고 나오는 등 트렌디한 스타일로 주목 받고 있다.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에 지인에게도 가볍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내놓았다. 종류로는 초콜릿, 사탕, 케이크를 비롯해 선물용으로도 좋은 머그컵, 손거울 등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표제품인 ‘달콤한 스윗 러브’는 장 줄리앙의 대표 일러스트를 다양한 초콜릿과 패키지에 적용해 보는 즐거움과 맛을 더한 제품이다. MD 머그와 함께 구성한 ‘스윗머그세트’는 대용량 머그컵에 달콤한 초콜릿과 캔디를 담은 구성으로 장 줄리앙의 일러스트가 프린팅된 머그컵이 소장가치를 더해준다.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좋은 케이크도 함께 선보인다. ‘스윗 러브 레드벨벳’은 레드벨벳 케이크 위에 장 줄리앙의 이번 시즌 대표 일러스트 스티커 픽을 꽂아 깜찍함을 더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받는 사람과 주는 사람 모두가 기분 좋을 장 줄리앙 협업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장 줄리앙 협업 제품을 통해 연인을 비롯해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밸런타인을 맞이해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한다. 프리미엄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 www.g9.co.kr)는 오는 10일부터  ‘달콤함으로 채우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박보검 관련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포토카드 증정이벤트 상품을 구매한 선착순 3000명에게는 박보검 포토카드 9종 세트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페레로로쉐 T24 다이아몬드 초콜릿’(1만 4900원), ‘허쉬 키세스 기프트세트’(156g*3박스, 1만 1900원) 등 총 6개의 상품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한 과자·간식 카테고리 상품 구매 후 응모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박보검 미니등신대 5종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구매 건수만큼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하면 할 수록 경품 당첨의 기회가 높아진다. 당첨자는 2월 22일 G9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9today)을 통해 일괄 발표할 예정이다.
 
무제한 할인 및 무제한 캐시백 등 가격 혜택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G9 과자·간식 카테고리 전상품에 적용 가능한 무제한 5% 할인쿠폰을 매일 제공한다. G9 회원이라면 누구나 매일 ID 당 최대 10회까지 발급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메사주드로즈 화이트딸기초콜릿 라지 사이즈’(20개, 2만 2900원) 등 30여 가지 프리미엄 초콜릿 구매 시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초콜릿 구매 고객은 할인에 캐시백 혜택까지 추가로 누리는 셈이다. G9 단독으로 파리바게뜨에서 출시한 밸런타인데이 선물 33종을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배상권 G9 마케팅실장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대표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기획전과 함께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박보검의 매력을 그대로 담아 소장가치가 높은 등신대와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행사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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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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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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