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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보, 'AI 피해 확산방지' 팔 걷어붙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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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8, 2014, 11:01:30

전북·전남·충남 등 피해 지역에 소독약 지원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이 전국으로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는 조류인플루엔자(이하 AI)의 피해 예방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김학현)28일 전라북도·전라남도·충청남도의 피해지역 및 상습발생 지역에 소독약 4천리터를 지원했다. 빠르게 퍼지는 AI의 확산 방지와 축산농가의 방역비용 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다.

 

이번에 지원한 소독약 4000리터는 농협중앙회 축산컨설팅부를 통해 해당 지역의 농축협에 배포됐으며, AI 발생지를 비롯해 접경지와 철새 도래지 등의 방역작업에 즉시 사용된다.

 

또한 NH농협손보는 피해 농가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보험료 납입을 유예 해 주기로 했으며, 실효된 계약에 대한 부활 신청을 하는 경우 부활연체 이자를 면제해 주기로 했다. 보험계약 대출의 경우 6개월간 대출금 이자 납입을 유예해 준다.

 

김학현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농협손해보험은 가축재해보험을 취급하는 회사로서 축산농가의 아픔을 통감하고 있다이후에도 AI 피해 방지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계속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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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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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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