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편의점에서 클래식 음악 감상을 한다?’
이마트위드미가 예술의전당 내에 ‘클래식이 흐르는 편의점’을 콘셉트로 ‘예술의전당점’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예술의전당점은 위드미 1830번째 점포로 지난달 말에 프리오픈한 바 있으며 이후 클래식 관련 집장비를 최종 설치하고 이날 최종 오픈하게 됐다.
예술의전당 내 관객 편의공간인 ‘비타민스테이션’에 위치해 있으며, 매장규모는 약 79㎡(24평)이다. 이번 점포는 기존 매장과 레이아웃에서 차별화해 예술의전당 음악당의 모양을 응용한 부채꼴 모양으로 구성했으며, 매장 입구에서부터 고객들이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도록 진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클래식이 흐르는 편의점’ 콘셉트에 맞춰 매장 내 휴게공간에 클래식 청음 장비를 구비했다. 장비가 있는 벽면에는 백건우, 조성진, 리처드 용재 오닐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사진으로 인테리어를 구성했다. 매장 한켠에는 이마트 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존을 만들었다.
이마트위드미도 새로운 형태의 편의점을 고민하던 중 지난해 9월, 스타필드 하남에 매장에서 조리한 반찬을 직접 선택하여 만드는 D.I.Y 도시락이 있는 ‘밥짓는 편의점’을 선보였다. 이마트위드미는 올 상반기, 다양한 컨셉의 테스트 매장을 오픈해 차별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김성영 이마트위드미 대표이사는“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점포는 위드미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셉트를 적용해 구성했다” 며 “앞으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매장을 개발해 소비자로부터 환영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