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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하남, 오픈 140일 만에 방문객 10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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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4, 2017, 15:02:00

일 평균 7만명 이상 방문..연간으로 환산하면 2600만명 예측
쇼핑·식사·힐링 등 즐길거리 많아..17일부터 최대 75% 할인 행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의 방문 고객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당초 예측보다 3주 이상 앞선 수치로, 일평균 방문객수는 7만 1000명 수준이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타필드 하남은 지난해 9월 9일 그랜드 오픈 이후 140일 만인 지난 달 1월 26일에 누적방문 고객수 1000만명(2월 12일 기준 1150만명)을 넘어섰다. 


◇오픈 140일만에 누적방문객 수 1000명 돌파..연간 2600만명 예측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하남 주요 출입구와 매장내부 140여개 구간에 이동 고객을 확인할 수 있는 센서를 설치해 출입고객과 매장 내 이동고객을 정확하게 분석했다. 


오픈한 지 140일 만에 누적방문 고객수 1000여명을 넘겼는데, 이를 연간으로 환산하면 2600만명 이상에 달한다. 지난 2015년 오픈한 이마트타운의 경우 오픈 이후 1년 동안 1200만명이 방문한 것과 비교해봐도 스타필드 하남 방문객 규모가 월등히 높은 편이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연간 환산 방문객 2600만명은 대한민국 인구의 절반이 넘는 수치다”면서 “이 추세로 지속되면 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는 테마파크인 도쿄 디즈니랜드(연간 1600만명 방문)보다도 천만명 이상 많은 수준이다”고 말했다.


이 같이 방문객 수가 많은 이유로 멀티 복합형 쇼핑몰이라는 분석이다. 쇼핑부터 먹을거리, 엔터테인먼트, 힐링 등을 한 공간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다는 점과 처음 접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는 점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


실제로 스타필드 하남은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프리미엄 슈퍼마켓, 장난감 전문점, 명품 브랜드 등을 쇼핑할 수 있다. 여기에 F&B(Food and Beverage) 시설과 아쿠아필드, 워터파크 등 힐링 공간도 마련돼 있다.


무엇보다 세계 최초로 선보인 스포테인먼트 공간인  ‘스포츠 몬스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농구부터 암벽등반, 사격, 야구공 던지기, 런닝 등 24가지 운동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스타드 하남이 서울 외곽에 위치에 여행을 하는 마음으로  ‘놀러오는’ 매장 콘셉트가 통했다는 분석이다.


이밖에 스타필드 하남은 동시 주차대수 6200대 규모로 국내 단일 건물 기준 최대 크기다. 또 잇토피아, 고메스트리트 등 올림픽주경기장 면적을 넘어서는 식음서비스 공간으로 매일매일 2만인분의 음식이 만들어져 고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이 공간은 단순한 상품 판매에서 벗어나 고객의 시간, 기억, 경험을 교감하고 라이프쉐어 공간으로 만들려고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스타필드에서 온전히 만족한 하루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 17일~26일, 80개 브랜드 75% 할인 행사..주말동안 ‘럭키바우처’ 진행
  
스타필드 하남은 1000만 고객 돌파 기념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 총 8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5%까지 할인한다. 


주요 행사로는 만년필 브랜드 라미에서 ‘스틸 만년필 기프트세트’를 35% 할인된 10만원에 30세트 한정 판매하며, 스튜디오 톰보이, 콜럼비아, 나인, 슈스파 등도 10만원 균일가 상품을 선보인다.


또, 가구브랜드 한샘에서는 구스이불솜을 최대 75%까지 할인해서 선보이며, 휴고보스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상품을 30~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7일부터 3월 16일까지는 쿠폰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쿠폰북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의류브랜드인 체사레파치오티는 40~50% 할인에, 추가 10%를 더 할인해 상품을 선보이며, 팀버랜드, 킨(KEEN), 먼데이에디션 브랜드의 경우 해당 기간 동안 제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17일부터 19일까지 주말 3일간은 매일 10만원 이상 구매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신세계상품권, 워커힐 호텔 숙박권, 엔터테인먼트 빅3(아쿠아필드·스포츠몬스터·메가박스) 이용권 등을 증정하는 ‘럭키바우쳐’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해외유명브랜드 100만~5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5만~25만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추가로 200만원 이상 구매고객 아쿠아필드 찜질스파 2인 이용권을 증정한다. 19일과 26일에는 주말 이벤트로 팬텀싱어 출연진인 권서경, 최경록 등이 참여하는 1000만 돌파 기념 콘서트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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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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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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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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