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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절밥상, 특산물로 만든 15가지 신메뉴 ‘제주의 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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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16, 2017, 10:02:58

제주푸른콩장·구좌당근 등 지역 특화 재료 사용..녹차밥부터 연포탕 등 선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계절밥상이 제주도 특산물을 활용해 15가지 ‘제주의 맛’을 선보인다. 


CJ푸드빌은 계절밥상이 우리나라에서 봄이 가장 먼저 찾아오는 제주도 특산물로 만든 봄 신메뉴 15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주의 봄’ 메뉴는 ‘제주푸른콩장’, ‘제주성산빨강무’, ‘제주구좌당근’ 등 제주도 내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지역 특화 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중 제주 한림읍 부정선 농부에게 공급받는 제주푸른콩장은 멸종 위기에 놓인 종자나 음식을 찾아 기록하는 ‘맛의 방주(Ark of Taste)’의 대한민국 1호 등재 품목이다. 제주에서만 나는 토종 종자인 ‘제주푸른콩’을 사용해 연한 단맛과 독특한 향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메뉴는 제주푸른콩장을 양념장으로 발라 구운 ‘돼지직화구이’, 봄철 주꾸미∙바지락 등을 넣어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삼다 주꾸미 연포탕’, 문어와 톳 등 해산물을 토핑으로 올린 ‘바다내음 치즈 피자’다.
 
이뿐 아니라 새콤달콤한 ‘봄딸기제주빨강무무침’, 고소한 땅콩 드레싱의 ‘제주구좌당근채소무침’은 봄철 잃어버린 입맛을 돋운다. 토종 재료인 ‘고대미’와 ‘제주산 녹차’로 지은 ‘고대미 제주 녹차밥’은 구수하고 쌉싸름한 맛으로 색다른 식(食)경험을 제공한다.
 
계절밥상은 신메뉴 출시를 맞아 메뉴 제공 공간을 ‘직화구이’, ‘전골’, ‘디저트 철판’, ‘제철 무침’ 등 9개 구역으로 나누는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신메뉴에 대한 풍성한 느낌과 고객 기대감을 더욱 높이는 한편, 각 구역별 제주도를 주제로 한 다양한 홍보물 배치해 '제주의 봄'이 주는 신선함과 활기를 전했다. 다음 달 말까지 네이버 예약서비스를 이용하면 저녁, 주말 4인 이상 주문 시 1인 5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계절밥상 측 관계자는 “2017년 계절밥상 첫 메뉴 개정인 만큼 지역 특산물과 토종 재료를 오랜 시간 발굴하고 연구개발(R&D)에 심혈을 기울여 메뉴를 선보였다”며 “제철 가장 맛있는 식재료가 주는 건강한 맛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계절밥상은 제주푸른콩장 외에도 맛의 방주에 등재된 앉은뱅이 밀을 사용해 지난 2014년부터 ‘앉은뱅이 밀밥’, '앉은뱅이보리채소무침’ 등을 선보이며 우리 토종 종자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맛의 방주(Ark of Taste)는 비영리 국제기구인 ‘슬로푸드 국제본부’ 산하 ‘생물종 다양성 재단 (Slow-Food Foundation for Biodiversity)’에서 전 세계의 소멸 위기에 처한 음식문화유산을 발굴하는 프로젝트다. 우리나라는 2016년 6월 기준 ‘앉은뱅이 밀’, ‘제주푸른콩장’ 등 55개가 등재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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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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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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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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