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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성수에 Z세대 맞춤 ‘T팩토리’ 새 터전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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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4, 2025, 10:09:52

11가지 체험형 콘텐츠 준비…2200㎡ 규모의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팝업스토어·AI 인터랙티브 아트·콘서트·토크쇼 등 체험 방식 다양화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성수'를 5일 오픈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지난 2월 'T 팩토리 홍대' 운영을 종료하고 성수동에 새롭게 터전을 마련했습니다.

 

SKT는 미래 핵심 고객인 Z세대와 접점을 넓히고 소통하기 위해 T팩토리 성수를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만들 방침입니다. T팩토리 홍대보다 약 2.6배 넓은 2200㎡ 규모의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로 3개층과 별동에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T팩토리 성수는 참여형 전시를 포함해 AI 인터랙티브 아트, 콘서트·토크쇼 등 문화행사, 인기 브랜드 팝업스토어 등 11가지 체험형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매월 혹은 분기별로 콘텐츠를 리뉴얼해 성수동 트렌드 스팟으로 키울 계획입니다.

 

SKT는 T팩토리 성수의 핵심 가치를 '새로운(New) 낭만'으로 설정했습니다. Z세대가 단편적인 결과물에 집중하기보다는 자기만의 방식으로 도전하고 실패하는 과정 자체를 낭만으로 받아들인다는 점에서 착안했습니다.

 

1층에 입장하면 'A.X(에이닷 엑스)' LLM을 활용한 개인화된 환영 메시지가 대형 미디어월에 실시간 표현됩니다.

 

T팩토리 성수의 첫 번째 메인 전시 컨셉은 'K-엔터테인먼트'를 소재로 신개념 엔터테인먼트사 'T 엔터'로 잡았습니다. 1층 메인 체험형 전시 공간에서 방문객 모두가 주인공이 돼 데뷔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체험은 '연습생 등록 → 연습 과정 → 결과 확인 → 계약 체결 → 프로필 촬영' 순으로 진행됩니다. 연습생 등록 시에는 '연습생 배번호표'를 제공합니다.

 

연습 과정에서는 ▲노래(제시된 단어를 절대음감으로 부르기) ▲무대 장악(공간 내 카메라 찾기) ▲연기(키오스크 이모지 표정 따라하기) ▲댄스(모니터 동작 따라하기) ▲상식(트렌드 관련 문제 맞히기) 등 게임 형태로 미션을 수행합니다.

 

 

미션 결과는 등락 평가 대신 '재능형', '열정형'으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후 원하는 데뷔 유형(아이돌, 모델, 코미디언, 밴드, 배우)을 직접 선택해 데뷔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셀프 프로필 사진 촬영 기회를 제공합니다. 가령, 아이돌을 선택한 방문객에게는 이어마이크를 제공하는 등 선택한 연예인 특성을 반영한 소품을 활용해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2층 독립 공간에서는 표정 분석 기술과 A.X LLM 기술이 적용된 'AI 포춘 포토'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관람객 표정에 따라 색상이 변화하는 공간에서 AI로 작성한 오늘의 운세가 담긴 네 컷 사진을 선물로 제공합니다.

 

T팩토리 성수는 과거 홍대에서의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상품·서비스 홍보 방식에도 변화를 줬습니다. 2층에 팝업스토어 형태로 체험존을 운영하며 내용을 수시 변경합니다.

 

지난달 출시한 'T 우주패스 올리브영&스타벅스&이마트24' 할인 혜택을 강조한 팝업스토어도 '타이쿤(시뮬레이션 게임)' 형식의 체험 전시로 열립니다. 체험 완료 시 각 브랜드의 할인 쿠폰을 리워드로 제공합니다. 또한 '핸즈프리 타로' 팝업스토어에서는 무료 타로 상담을 제공하고 에이닷 노트로 상담 결과를 요약해 줍니다.

 

 

비치된 단말로 에이닷을 상시 체험하는 휴게 공간 '더 라운지'에서는 카페 컨셉의 팝업스토어가 열립니다. 방문객이 메뉴판을 읽고 SKT가 제공하는 이달의 혜택 가운데 하나를 택해 주문하면 음료와 간식을 제공합니다.

 

지하 1층에는 자기만의 방식으로 대중의 신뢰를 얻은 뮤지션, 아티스트 등을 섭외해 Z세대와 소통하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콘서트 '덕콘'과 토크쇼 '덕톡'을 매월 1회 정기 운영하며 9월에는 프로젝트 그룹 '재쓰비' 콘서트와 Z세대 인기 크리에이터 '아옳이'의 토크쇼가 예정돼 있습니다.

 

아울러 SKT의 비전 AI 기술을 적용한 'AI 터치 라이트'를 구현했습니다. 관람객이 손바닥을 찍으면 AI가 손 모양을 읽어 미디어월에 별자리로 표현해 주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밖에 T팩토리 성수 마당에 위치한 별동에는 Z세대의 관점에서 SKT의 주요 역사를 재해석한 브랜드 스토리관 '더 아카이브'를 조성했습니다.

 

T팩토리 성수는 기존 웹페이지를 전면 개편한 새로운 도슨트 웹페이지를 론칭합니다.

 

방문객들은 웹에서 층별 정보, 체험 방법 등 주요 정보를 확인하며 T크루(T팩토리 체험 안내자)에게 안내를 받지 않아도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SKT는 이번 T팩토리 성수 오픈을 기념해 5일부터 선착순 1만명에게 아이패드 11인치 파우치를 증정합니다. T팩토리 성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매달 셋째 주 월요일과 새해 첫날, 설·추석 당일에는 휴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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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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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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