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때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빙수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각 브랜드에서는 기존 빙수와 차별화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빙수를 내세우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빙수 시장은 지난 2015년 200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3000억원으로 늘어나며 급성장했다. 올해는 1인을 위한 개인용 빙수(Individual), 시각적 요소를 위한 형형색색의 빙수(Colorful), 외국산 과일을 활용한 빙수(Exotic)들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나홀로 즐기는 메뉴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혼자 즐기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양의 빙수를 대신할 1인용 빙수가 등장했다. 예컨대, 마노핀에서 출시한 테이크아웃 '마시는 빙수(마빙)'이다. 마빙은 컵 안에 빙수를 담아 한 손에 들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1인용 컵빙수다.
마빙은 오곡마빙, 밀크마빙, 망고마빙 3종으로 출시됐다. ‘오곡마빙’은 5가지 곡물과 달콤한 연유가 조화를 이루는 건강 빙수다. ‘밀크마빙’은 밀크 소스와 단팥을 더해 팥빙수 본연의 맛에 충실한 오리지널 빙수다. ‘망고마빙’은 향긋한 망고 과육과 시럽이 눈꽃 아이스에 스며들어 상큼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망고 빙수다.
화려한 색깔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빙수도 있다. SNS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시각적 요소가 매우 중요시되고 있다. 이 같은 고객 트렌드에 맞춰 형형색색의 색깔을 강조한 화려한 비주얼의 빙수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투썸플레이스는 올해 여름시즌 빙수 6종을 빨강, 노랑, 녹색 등 다양한 색의 케이크와 과일 등을 활용한 화려한 비주얼의 빙수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케이크 빙수 2종을 포함 총 3종으로, '딸기레어치즈 케이크 빙수'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딸기레어치즈 케이크'와 새콤달콤한 산딸기, 블루베리 토핑이 어우러진 메뉴다.
‘그린 앙 케이크 빙수’는 ‘떠먹는 그린 앙 케이크’를 접시 한편에 담고 팥과 녹차아이스크림을 별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얼 토마토 빙수’는 토마토소스를 깔고 우유 얼음 위에 방울 토마토를 올려 상큼한 토마토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망고와 드래곤 프루트 등 열대 과일 빙수도 인기 빙수로 자리잡고 있다. 설빙은 망고와 자몽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는데, 일반 망고보다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애플망고와 달코 쌉싸름한 자몽이 어우러진 ‘망고썸자몽 설빙’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설빙 특유의 베이스 위에 달콤한 애플망고와 생자몽을 풍성하게 올린 뒤 요거트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해 프리미엄 제철과일이 가진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노핀 관계자는 “여름 대표 디저트 메뉴인 빙수가 그 해 외식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컨셉으로 점점 발전하고 있다”며 “빙수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맛과 형태의 빙수를 지속적으로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