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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용부터 열대과일까지’..올 여름 빙수 전쟁 시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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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6, 2017, 10:05:05

2015년 빙수 시장 2000억원에서 작년 3000억원으로 ‘껑충’..다양한 콘셉트 빙수 선봬
마노핀의 1인용 빙수·SNS 사진찍기 좋은 형형색색 빙수·망고 등 열대과일 빙수 인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때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빙수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각 브랜드에서는 기존 빙수와 차별화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빙수를 내세우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빙수 시장은 지난 2015년 200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3000억원으로 늘어나며 급성장했다. 올해는 1인을 위한 개인용 빙수(Individual), 시각적 요소를 위한 형형색색의 빙수(Colorful), 외국산 과일을 활용한 빙수(Exotic)들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나홀로 즐기는 메뉴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혼자 즐기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양의 빙수를 대신할 1인용 빙수가 등장했다. 예컨대, 마노핀에서 출시한 테이크아웃 '마시는 빙수(마빙)'이다. 마빙은 컵 안에 빙수를 담아 한 손에 들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1인용 컵빙수다.


마빙은 오곡마빙, 밀크마빙, 망고마빙 3종으로 출시됐다. ‘오곡마빙’은 5가지 곡물과 달콤한 연유가 조화를 이루는 건강 빙수다. ‘밀크마빙’은 밀크 소스와 단팥을 더해 팥빙수 본연의 맛에 충실한 오리지널 빙수다. ‘망고마빙’은 향긋한 망고 과육과 시럽이 눈꽃 아이스에 스며들어 상큼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망고 빙수다.


화려한 색깔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빙수도 있다. SNS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시각적 요소가 매우 중요시되고 있다. 이 같은 고객 트렌드에 맞춰 형형색색의 색깔을 강조한 화려한 비주얼의 빙수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투썸플레이스는 올해 여름시즌 빙수 6종을 빨강, 노랑, 녹색 등 다양한 색의 케이크와 과일 등을 활용한 화려한 비주얼의 빙수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케이크 빙수 2종을 포함 총 3종으로, '딸기레어치즈 케이크 빙수'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딸기레어치즈 케이크'와 새콤달콤한 산딸기, 블루베리 토핑이 어우러진 메뉴다.


‘그린 앙 케이크 빙수’는 ‘떠먹는 그린 앙 케이크’를 접시 한편에 담고 팥과 녹차아이스크림을 별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얼 토마토 빙수’는 토마토소스를 깔고 우유 얼음 위에 방울 토마토를 올려 상큼한 토마토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망고와 드래곤 프루트 등 열대 과일 빙수도 인기 빙수로 자리잡고 있다. 설빙은 망고와 자몽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는데, 일반 망고보다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애플망고와 달코 쌉싸름한 자몽이 어우러진  ‘망고썸자몽 설빙’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설빙 특유의 베이스 위에 달콤한 애플망고와 생자몽을 풍성하게 올린 뒤 요거트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해 프리미엄 제철과일이 가진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노핀 관계자는 “여름 대표 디저트 메뉴인 빙수가 그 해 외식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컨셉으로 점점 발전하고 있다”며 “빙수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맛과 형태의 빙수를 지속적으로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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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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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2025.09.19 09:34: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을 겪어온 신라면세점이 결국 철수합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면세 시장은 주 고객군의 소비패턴 변화 및 구매력 감소 등으로 급격한 환경 변화가 있었다. 공사에 임대료 조정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영업을 지속하기에는 손실이 너무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기업·주주가치 제고가 필요하다는 판단했다"며 "면세 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철수 선언으로 약 1900억원의 위약금을 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후 6개월간은 의무적으로 영업하며 정리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애초 신라면세점의 면세점 운영 기간은 2033년 6월 30일까지였습니다. 동일한 임대료 갈등을 겪고 있는 신세계면세점도 같은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서 두 면세점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적자 운영 등을 이유로 여객 1인당 고정 단가로 산정되는 임대료를 40% 인하해달라며 법원에 조정신청을 냈습니다. 이후 법원에 조정을 신청해 25% 인하 필요성을 인정받았지만 인천공항공사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공항공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임대료 조정에 대한 공사와 면세사업자 간 입장차가 원만히 해결되지 않아 사업 철수라는 상황이 빚어져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의무 영업 기간인 6개월 이내에 조속히 후속 사업자를 선정해 여객 불편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업계에서는 면세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재입찰에서 결정될 임대료는 현재보다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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