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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용부터 열대과일까지’..올 여름 빙수 전쟁 시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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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6, 2017, 10:05:05

2015년 빙수 시장 2000억원에서 작년 3000억원으로 ‘껑충’..다양한 콘셉트 빙수 선봬
마노핀의 1인용 빙수·SNS 사진찍기 좋은 형형색색 빙수·망고 등 열대과일 빙수 인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때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빙수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각 브랜드에서는 기존 빙수와 차별화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빙수를 내세우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빙수 시장은 지난 2015년 200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3000억원으로 늘어나며 급성장했다. 올해는 1인을 위한 개인용 빙수(Individual), 시각적 요소를 위한 형형색색의 빙수(Colorful), 외국산 과일을 활용한 빙수(Exotic)들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나홀로 즐기는 메뉴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혼자 즐기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양의 빙수를 대신할 1인용 빙수가 등장했다. 예컨대, 마노핀에서 출시한 테이크아웃 '마시는 빙수(마빙)'이다. 마빙은 컵 안에 빙수를 담아 한 손에 들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1인용 컵빙수다.


마빙은 오곡마빙, 밀크마빙, 망고마빙 3종으로 출시됐다. ‘오곡마빙’은 5가지 곡물과 달콤한 연유가 조화를 이루는 건강 빙수다. ‘밀크마빙’은 밀크 소스와 단팥을 더해 팥빙수 본연의 맛에 충실한 오리지널 빙수다. ‘망고마빙’은 향긋한 망고 과육과 시럽이 눈꽃 아이스에 스며들어 상큼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망고 빙수다.


화려한 색깔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빙수도 있다. SNS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시각적 요소가 매우 중요시되고 있다. 이 같은 고객 트렌드에 맞춰 형형색색의 색깔을 강조한 화려한 비주얼의 빙수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투썸플레이스는 올해 여름시즌 빙수 6종을 빨강, 노랑, 녹색 등 다양한 색의 케이크와 과일 등을 활용한 화려한 비주얼의 빙수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케이크 빙수 2종을 포함 총 3종으로, '딸기레어치즈 케이크 빙수'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딸기레어치즈 케이크'와 새콤달콤한 산딸기, 블루베리 토핑이 어우러진 메뉴다.


‘그린 앙 케이크 빙수’는 ‘떠먹는 그린 앙 케이크’를 접시 한편에 담고 팥과 녹차아이스크림을 별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얼 토마토 빙수’는 토마토소스를 깔고 우유 얼음 위에 방울 토마토를 올려 상큼한 토마토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망고와 드래곤 프루트 등 열대 과일 빙수도 인기 빙수로 자리잡고 있다. 설빙은 망고와 자몽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는데, 일반 망고보다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애플망고와 달코 쌉싸름한 자몽이 어우러진  ‘망고썸자몽 설빙’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설빙 특유의 베이스 위에 달콤한 애플망고와 생자몽을 풍성하게 올린 뒤 요거트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해 프리미엄 제철과일이 가진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노핀 관계자는 “여름 대표 디저트 메뉴인 빙수가 그 해 외식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컨셉으로 점점 발전하고 있다”며 “빙수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맛과 형태의 빙수를 지속적으로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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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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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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