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GS리테일, 친환경 한우 20~30%저렴하게 판매한다

URL복사

Monday, June 12, 2017, 09:06:52

지난 9일 ‘제3 친환경 한우 지정농장’ 현판식 진행..안동·의성·여주서 운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S리테일이 친환경 한우 지정농장을 3개까지 늘렸다.


GS리테일은 지난 9일 주식회사 삼호(이후 삼호)와 제3친환경 우수지정농장(이후 제3지정농장) 협약식과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GS리테일은 경북 안동의 제1지정농장, 경북 의성의 제2지정농장에 이어 경기도 여주의 제3친환경지정농장을 운영하게 됐다.


한우 3500두를 사육할 수 있는 제1·2지정농장에 이어 500두 사육 규모의 제3지정농장까지 추가된 것. GS수퍼마켓은 친환경 지정농장의 운영을 통해 최고 품질의 믿을 수 있는 친환경 한우를 경쟁사 대비 20~30% 알뜰하게 제공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GS리테일이 지정농장을 통해 친환경 한우를 적극적으로 판매한 결과 GS수퍼마켓 한우 카테고리 중 친환경 한우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60%(2016년 기준)에 달했다. 친환경 한우의 매출은 전년 대비 2015년 20%, 2016년 30%나 증가했다.


GS수퍼마켓이 친환경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지정농장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비용을 낮출 수 있었기 때문이다.


GS리테일과 친환경 지정농장은 사료급여부터 청소까지 기계식으로 진행되는 자동화 설비를 갖췄다. 또 자체 개발한 완전혼합사료, 유통단계 축소 등을 통한 비용 절감은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하는 친환경 한우 가격을 낮추는 요인이 됐다.


삼호는 유통망이 갖춰진 GS리테일에 상품을 납품해 판로에 대한 걱정 없이 최고 품질의 친환경 한우 사육과 유통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 역시 농장의 자동화 설비와 유통 단계 축소를 통해 최고 품질의 친환경 한우를 보다 알뜰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 가능해졌다. 


또한, GS리테일의 친환경 지정농장의 경우 농장, 도축장, 가공장까지 해썹(HACCP) 인증을 받았다. 직접 친환경 한우를 키우고 상품 출하까지 진행해 유통과정에 대한 보다 세밀한 위생·품질관리가 가능한 것도 지정농장의 핵심적인 장점 중 하나다.


GS리테일은 삼호와 함께 상위 10%의 우수 혈통 송아지를 선별하고, 정기적인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우의 발육 상태, 농장과 가공장의 위생상태 등을 점검 하는 등 친환경 한우가 가장 잘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성남 GS수퍼마켓 축산팀장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웰빙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지속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GS리테일은 지정농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안심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친환경 한우 대표 판매점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지난 2012년 민속한우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친환경 한우 농장을 지정농장으로 선정하고 믿을 수 있는 친환경 한우인 ‘친하누’를 판매해 왔다.


2015년 경북 의성의 민속한우 농장이 친환경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제2지정농장을 운영하게 됐고, 올해는 주식회사 삼호와 함께 제3친환경지정농장까지 늘리게 됐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