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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이색 빨대 영상 화제..“마케팅팀 칭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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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0, 2017, 17:07:25

바나나맛 우유 전용(?) 빨대가 나오는 광고..5일 만에 조회수 200만 돌파
소화기 모형 제품 하반기 출시 예정..기업 마케팅 담당자들도 관심 ‘UP’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눈물나게 매울 땐 입 안에 바나나맛 우유를 뿌려라. 뭘로? 빙그레 SOS스트로우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에 사용되는 이색 빨대가 화제다. 최근 빙그레는 대표적인 제품인 바나나맛우유를 마실 수 있는 빨대 4종을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서 한정 판매하고 있다. 연인끼리 사용할 수 있는 하트 모양의 '러브 스트로우'를 포함해 일반 빨대보다 직경이 4배 큰 '자이언트 스트로우' 등이다.


현재 ‘마이스트로우(My Straw) 캠페인’ 온라인 영상 광고 조회수가 지난 14일까지 200만을 넘어섰다. 게다가 빙그레가 캠페인 영상으로만 소개되고, 판매를 하지 않고 있는 'SOS스트로우'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20일 빙그레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한정수량 판매하고 있는 마이스트로우 4종에 이어 소화기 모형의 'SOS스트로우'를 하반기에 출시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SOS스트로우 캠페인 영상이)예상외로 인기가 있어서 놀라고 있다‘’며 ‘’내부에서 원래 제품 출시는 안하려고 했는데 요청이 많아서 하반기 중으로 출시를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현재 유투브 채널에서  'SOS스트로우' 캠페인 영상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연인이 떡볶이를 먹는 과정에서 여자친구가 매운 떡볶이를 먹고 입에서 불이 나자, 남자친구가 재빨리 'SOS스트로우'를 통해 바나나맛우유를 입 안에 뿌려 매운 맛을 없애주는 장면이 나온다.


이 후 여자친구는 남자친구를 바라보며 흡족한 미소와 함께 '엄지척(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표현)'을 내민다. SOS스트로우는 마치 실제 불이 났을 때 사용하는 소화기와 모양이 흡사한데, 분사하는 방식도 비슷하다.


이번 영상을 본 유투브 유저들은 대체로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영상의 댓글을 보면  “내게 정말 필요한 빨대다”, “이렇게 재미있는 빨대를 언제 살 수 있나요”, “이건 진짜 탐나서 나오자마자 바로 사고 싶다”, ‘’빙그레 마케팅팀 칭찬한다‘’는 등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는 모습이다.


이에 빙그레 관계자는 “SOS스트로우는 세밀한 공정이 필요한 제품이다”며 “현재 개발 완성 단계에 있어 하반기에 만나볼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답했다.


이번 빙그레 '마이스트로우' 캠페인은 기업의 마케팅 홍보 담당자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다. A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빙그레 마케팅팀이 열일(열심히 일했다는 표현)했다는 증거”라면서 빙그레 'SOS스트로우' 캠페인 영상을 공유하기도 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기업의 홍보나 마케팅 담당자들은 화제를 일으킬 수 있는 이슈에 목말라 있다‘’면서 ‘’특히 유투브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화제를 모으기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재미있게 표현하려고 노력하는데, 이번 빙그레 빨대 캠페인이 히트를 친 셈이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스트로우'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투브 채널에서 'SOS스트로우' 캠페인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러브 스트로우’, ‘링거 스트로우’, ‘자이언트 스트로우’ 3 종을 오는 17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을 통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오프라인 판매는 오는 8월부터 바나나맛우유 플래그십 스토어인 ‘옐로우 카페’ 동대문점과 제주점에서 시작된다. 바나나맛우유는 1974년 출시 이후 누적판매 수는 약 68억개에 달한다.  한 해에는 약 3억개가 팔리는데, 빨대만 해도 연간 2억개가 소요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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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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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주담대 최대 6억·다주택자는 금지…28일부터 즉각시행

수도권 주담대 최대 6억·다주택자는 금지…28일부터 즉각시행

2025.06.27 15:18:5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정부가 서울 집값 급등세에 고강도 대출규제 카드를 빼들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27일 권대영 사무처장 주재로 긴급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열고 수도권 중심의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을 확정·발표했습니다. 집값상승을 이끌고 있는 수도권과 투기 및 투기과열지역,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강남, 서초, 송파, 용산을 정조준했습니다. 주담대 한도 6억원·실거주 의무 금융당국은 수도권·규제지역내 주택구입목적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최대한도를 6억원으로 제한합니다. 소득·집값 상관없이 주담대 총액을 제한하는 강력한 조처입니다. 금융위는 "고가주택 구입에 과도한 대출 활용을 제한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정책대출은 기존처럼 자체한도를 적용하고 중도금대출은 한도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중도금대출이 잔금대출로 전환하면 6억원 한도가 적용됩니다. 실거주 의무도 강화됩니다. 수도권·규제지역에서 주택구입시 주담대를 받은 경우 6개월 이내 전입의무가 부과됩니다. 정책대출(보금자리론)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주택자 주담대 금지 수도권·규제지역내 2주택 이상 보유자가 추가로 주택을 구입할 때엔 주택담보대출비율(LTV) 0%가 적용됩니다. 다주택자의 추가 주택구입목적 주담대를 원천봉쇄하는 것입니다. 1주택자가 기존 주택을 처분하지 않고 추가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다만 1주택자가 기존 주택을 6개월 이내 처분한다면 무주택자와 같은 비규제지역 LTV 70%, 규제지역 LTV 50%를 적용합니다. 처분조건부 1주택자의 조건이 2년내 처분에서 6개월내 처분으로 엄격해졌습니다. 처분약정을 지키지 않으면 대출금은 즉시회수(기한이익상실)되고 향후 3년간 주택 관련 대출을 제한합니다. 주담대 만기 30년 수도권·규제지역내 주담대 만기는 30년 이내로 일괄제한합니다. 은행별로 30~40년 이내에서 자율관리하던 만기제한을 묶었습니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우회 방지조처입니다. 보유주택을 담보로 생활비 등 조달목적으로 대출받는 생활안정자금 목적 주담대 한도는 최대 1억원으로 제한됩니다. 주택을 2채 이상 보유한 차주에 대해선 생활안정자금 목적 주담대 취급을 금지합니다. 갭투자 방지 전세대출 조인다 전세대출도 깐깐해집니다. 수도권·규제지역내 전세대출 보증비율을 현행 90%에서 80%로 내립니다. 금융회사의 전세대출 여신심사 강화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주택매수자 또는 수분양자가 전세보증금으로 매매대금이나 분양잔금을 납입할 때 활용되는 전세대출 이른바 소유권이전조건부전세대출은 금지됩니다. 실거주가 아닌 갭투자 목적 주택구입에 금융권 대출자금이 활용되지 않도록 막는 것입니다. 신용대출을 활용한 주택구입을 방지하기 위해 신용대출 한도는 차주별 연소득 이내로 제한합니다. "과도한 빚내 집 사지 말아야" 정책대출 중 비중이 큰 주택기금 디딤돌(구입)·버팀목(전세) 대출은 한도를 대상별로 최대 1억원 축소 조정합니다. 금융당국은 대출수요 쏠림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규제조처를 오는 28일부터 즉시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전세대출 보증비율 감축은 7월21일 시행입니다. 권대영 금융위 사무처장은 "그간 상환능력을 초과하는 과도한 빚을 레버리지 삼아 주택을 구입하는 행태 등으로 주택시장 과열과 침체가지속적으로 반복돼 왔다"며 "이제는 그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 할 시점"이라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필요시 규제지역 LTV 추가 강화, 전세대출·정책대출 등 DSR 적용대상 확대, 주담대 위험가중치 조정 등 거시건전성 규제정비 등 준비돼 있는 추가적인 조처를 즉각 시행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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