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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이색 빨대 영상 화제..“마케팅팀 칭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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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0, 2017, 17:07:25

바나나맛 우유 전용(?) 빨대가 나오는 광고..5일 만에 조회수 200만 돌파
소화기 모형 제품 하반기 출시 예정..기업 마케팅 담당자들도 관심 ‘UP’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눈물나게 매울 땐 입 안에 바나나맛 우유를 뿌려라. 뭘로? 빙그레 SOS스트로우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에 사용되는 이색 빨대가 화제다. 최근 빙그레는 대표적인 제품인 바나나맛우유를 마실 수 있는 빨대 4종을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서 한정 판매하고 있다. 연인끼리 사용할 수 있는 하트 모양의 '러브 스트로우'를 포함해 일반 빨대보다 직경이 4배 큰 '자이언트 스트로우' 등이다.


현재 ‘마이스트로우(My Straw) 캠페인’ 온라인 영상 광고 조회수가 지난 14일까지 200만을 넘어섰다. 게다가 빙그레가 캠페인 영상으로만 소개되고, 판매를 하지 않고 있는 'SOS스트로우'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20일 빙그레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한정수량 판매하고 있는 마이스트로우 4종에 이어 소화기 모형의 'SOS스트로우'를 하반기에 출시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SOS스트로우 캠페인 영상이)예상외로 인기가 있어서 놀라고 있다‘’며 ‘’내부에서 원래 제품 출시는 안하려고 했는데 요청이 많아서 하반기 중으로 출시를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현재 유투브 채널에서  'SOS스트로우' 캠페인 영상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연인이 떡볶이를 먹는 과정에서 여자친구가 매운 떡볶이를 먹고 입에서 불이 나자, 남자친구가 재빨리 'SOS스트로우'를 통해 바나나맛우유를 입 안에 뿌려 매운 맛을 없애주는 장면이 나온다.


이 후 여자친구는 남자친구를 바라보며 흡족한 미소와 함께 '엄지척(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표현)'을 내민다. SOS스트로우는 마치 실제 불이 났을 때 사용하는 소화기와 모양이 흡사한데, 분사하는 방식도 비슷하다.


이번 영상을 본 유투브 유저들은 대체로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영상의 댓글을 보면  “내게 정말 필요한 빨대다”, “이렇게 재미있는 빨대를 언제 살 수 있나요”, “이건 진짜 탐나서 나오자마자 바로 사고 싶다”, ‘’빙그레 마케팅팀 칭찬한다‘’는 등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는 모습이다.


이에 빙그레 관계자는 “SOS스트로우는 세밀한 공정이 필요한 제품이다”며 “현재 개발 완성 단계에 있어 하반기에 만나볼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답했다.


이번 빙그레 '마이스트로우' 캠페인은 기업의 마케팅 홍보 담당자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다. A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빙그레 마케팅팀이 열일(열심히 일했다는 표현)했다는 증거”라면서 빙그레 'SOS스트로우' 캠페인 영상을 공유하기도 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기업의 홍보나 마케팅 담당자들은 화제를 일으킬 수 있는 이슈에 목말라 있다‘’면서 ‘’특히 유투브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화제를 모으기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재미있게 표현하려고 노력하는데, 이번 빙그레 빨대 캠페인이 히트를 친 셈이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스트로우'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투브 채널에서 'SOS스트로우' 캠페인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러브 스트로우’, ‘링거 스트로우’, ‘자이언트 스트로우’ 3 종을 오는 17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을 통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오프라인 판매는 오는 8월부터 바나나맛우유 플래그십 스토어인 ‘옐로우 카페’ 동대문점과 제주점에서 시작된다. 바나나맛우유는 1974년 출시 이후 누적판매 수는 약 68억개에 달한다.  한 해에는 약 3억개가 팔리는데, 빨대만 해도 연간 2억개가 소요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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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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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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