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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이색 빨대 영상 화제..“마케팅팀 칭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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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0, 2017, 17:07:25

바나나맛 우유 전용(?) 빨대가 나오는 광고..5일 만에 조회수 200만 돌파
소화기 모형 제품 하반기 출시 예정..기업 마케팅 담당자들도 관심 ‘UP’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눈물나게 매울 땐 입 안에 바나나맛 우유를 뿌려라. 뭘로? 빙그레 SOS스트로우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에 사용되는 이색 빨대가 화제다. 최근 빙그레는 대표적인 제품인 바나나맛우유를 마실 수 있는 빨대 4종을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서 한정 판매하고 있다. 연인끼리 사용할 수 있는 하트 모양의 '러브 스트로우'를 포함해 일반 빨대보다 직경이 4배 큰 '자이언트 스트로우' 등이다.


현재 ‘마이스트로우(My Straw) 캠페인’ 온라인 영상 광고 조회수가 지난 14일까지 200만을 넘어섰다. 게다가 빙그레가 캠페인 영상으로만 소개되고, 판매를 하지 않고 있는 'SOS스트로우'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20일 빙그레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한정수량 판매하고 있는 마이스트로우 4종에 이어 소화기 모형의 'SOS스트로우'를 하반기에 출시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SOS스트로우 캠페인 영상이)예상외로 인기가 있어서 놀라고 있다‘’며 ‘’내부에서 원래 제품 출시는 안하려고 했는데 요청이 많아서 하반기 중으로 출시를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현재 유투브 채널에서  'SOS스트로우' 캠페인 영상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연인이 떡볶이를 먹는 과정에서 여자친구가 매운 떡볶이를 먹고 입에서 불이 나자, 남자친구가 재빨리 'SOS스트로우'를 통해 바나나맛우유를 입 안에 뿌려 매운 맛을 없애주는 장면이 나온다.


이 후 여자친구는 남자친구를 바라보며 흡족한 미소와 함께 '엄지척(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표현)'을 내민다. SOS스트로우는 마치 실제 불이 났을 때 사용하는 소화기와 모양이 흡사한데, 분사하는 방식도 비슷하다.


이번 영상을 본 유투브 유저들은 대체로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영상의 댓글을 보면  “내게 정말 필요한 빨대다”, “이렇게 재미있는 빨대를 언제 살 수 있나요”, “이건 진짜 탐나서 나오자마자 바로 사고 싶다”, ‘’빙그레 마케팅팀 칭찬한다‘’는 등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는 모습이다.


이에 빙그레 관계자는 “SOS스트로우는 세밀한 공정이 필요한 제품이다”며 “현재 개발 완성 단계에 있어 하반기에 만나볼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답했다.


이번 빙그레 '마이스트로우' 캠페인은 기업의 마케팅 홍보 담당자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다. A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빙그레 마케팅팀이 열일(열심히 일했다는 표현)했다는 증거”라면서 빙그레 'SOS스트로우' 캠페인 영상을 공유하기도 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기업의 홍보나 마케팅 담당자들은 화제를 일으킬 수 있는 이슈에 목말라 있다‘’면서 ‘’특히 유투브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화제를 모으기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재미있게 표현하려고 노력하는데, 이번 빙그레 빨대 캠페인이 히트를 친 셈이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스트로우'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투브 채널에서 'SOS스트로우' 캠페인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러브 스트로우’, ‘링거 스트로우’, ‘자이언트 스트로우’ 3 종을 오는 17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을 통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오프라인 판매는 오는 8월부터 바나나맛우유 플래그십 스토어인 ‘옐로우 카페’ 동대문점과 제주점에서 시작된다. 바나나맛우유는 1974년 출시 이후 누적판매 수는 약 68억개에 달한다.  한 해에는 약 3억개가 팔리는데, 빨대만 해도 연간 2억개가 소요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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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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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2025.10.14 21:44:1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콘텐츠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가 출시 20개월만에 누적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습니다. 'KB의생각'은 3만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페이(KB국민카드) 등 KB금융 핵심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여정을 지원합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의생각'은 단순한 금융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플랫폼으로 단기간 성장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콘텐츠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생각' 성장에 대해 3가지 핵심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라고 분석합니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전면배치한 것입니다. 250여명의 필진은 KB국민은행·KB증권 등 KB금융 주요계열사 소속 자산관리PB센터장, 부동산전문위원, 증권애널리스트 등 내부전문가와 경제칼럼니스트, 경제전문작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KB의생각' 콘텐츠 독보적인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KB의생각'은 고객의 금융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룹니다. 재테크 경험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정책, 세금·연금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도 다뤄집니다. 특정연령대를 공략하는 단순한 전략이 아니라 한 고객이 금융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주기에 걸쳐 'KB의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합니다. 올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점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콘텐츠, 청소년 금융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콘텐츠 분류체계를 직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기존 5개 카테고리(경제·증권·부동산·자산관리·생활금융)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9개(저축·투자·대출·부동산·세금·보험·연금·라이프·사업자)로 재편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의생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KB페이 등 주요 앱과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등 그룹 주요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000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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