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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곳에서 커피 즐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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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6, 2017, 18:09:17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명소 5곳 소개..경주보문점·울산간절곶점 등 포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우리나라에서 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에서의 커피 한 잔은 어떨까. 투썸플레이스(www.twosome.co.kr)가 추석을 앞두고 드높은 가을 하늘과 멋진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매장 5곳을 소개했다.


26일 CJ푸드빌에 따르면 투썸플레이스 울산간절곶점은 사방이 탁 트인 바닷가에서 일출과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명소다. 통유리 구조의 매장 3층과 옥상 전망대는 바다가 한 눈에 들어와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높은 기둥으로 건물을 받쳐 올려 여백의 미를 극대화 했으며, 중앙 바닥에는 돌길 산책로를 만들었다.


다도해와 오동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도 있다. 바로 투썸플레이스 여수케이블카점이다. 국내 최초로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해상케이블카로 투썸플레이스가 승강장 입구인 높은 산 위에 위치해 있어 여수의 빼어난 전경과 다도해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부산타워점은 부산타워 옆 팔각정 2층과 3층에 입점 운영 중이다. 부산 전경을 360도로 볼 수 있도록 라운드로 좌석을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세련된 모습을 동시에 지니고 있어 팔각정 안에 오르면 남항대교, 부산항대교, 감천문화마을 등이 한 눈에 펼쳐진다.


투썸플레이스 경주보문점은 신라 천 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경주 보문관광단지 보문호 인근에 자리 잡았다. 외부 기와 건축물이 자아내는 옛 멋과 내부의 세련된 인테리어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마루로 돼 있는 넓은 좌식 자리가 있어 가족단위 등 단체 방문시 이용하면 따뜻한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를 편안히 즐길 수 있다. 매장 옆 지름 13m의 대형 물레방아가 있는 광장은 산책길로 유명하다.

 

소양강을 지나 한적한 도로를 달리다 보면 커다란 통유리창의 건물로 만날 수 있는 투썸플레이스 춘천사농점도 있다. 조경이 잘된 정원과 미술작품 그리고 시원한 인공폭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마치 미술관 옆 고즈넉한 카페에 있는듯한 분위기로 연인들의 데이트 명소로 소문이 자자하다. 천천히 정원을 거닐며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공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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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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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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