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정용진 소주 푸른밤, HACCP인증 페트(PET) 제품 선봬

URL복사

Wednesday, December 20, 2017, 11:12:52

지난 9월 HACCP 인증 획득..최고수준 관리로 위해요소 차단
제주 청정이미지와 어울리는 투명한 페트(PET) 용기 제품 출시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제주소주가 위해요소를 사전에 차단하는 HACCP을 인증마크가 부착된 ‘푸른밤’ 페트(PET)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HACCP은 식품의 원재료부터 생산과 제조·가공·조리 및 유통 등 전 과정에서 이물질이 섞이거나 위해요 요소를 사전 차단하는 식품안전관리제도다.


제주소주는 지난 9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전제품 HACCP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부터 인증마크가 부착된 페트(PET) 제품을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24, 노브랜드 등 신세계그룹 주유 유통채널에 선보이게 됐다.


제주소주는 식약처 HACCP 기준에 맞춰 기존 설비를 정비해 세척장비를 도입했다. 육안 검사를 통해 이물질 관리기준을 강화했으며 빈병에 제품을 주입하기 전, 제품 주입 후 상태들을 확인하는 EBI(Empty Bottle Inspect)와 FBI(Full Bottle Inspect)등의 검사기기를 도입했다


일반구역과 청결구역을 구분해 클린룸을 신설하고 교차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바닥재는 청결관리가 용이한 에폭시 재질로 교체했다. 제조라인은 위생커버를 설치해 오염요소를 저감했고 모든 공정을 열수 세척 관리하는 공법인 CIP(Cleaning In Place)를 도입해 청결한 상태에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제주소주는 HACCP 인증 제품 출시에 맞춰 ‘푸른밤’ 페트(PET) 제품 4종도 새롭게 출시했다. 페트 제품은 깨질 염려가 없고 휴대가 간편해 야외 활동에 적합한 재질이다. 제주의 청정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투명한 색상의 페트를 사용했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지난 9월 HACCP 인증을 획득한 후 인증마크가 부착된 푸른밤 제품을 페트(PET) 제품과 함께 본격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최고수준의 청결, 위생 관리를 통해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