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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간5주년 기획]③ 우리은행, ‘영상 콘텐츠’ 통한 차별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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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4, 2018, 18:09:03

현직 은행원 출연한 자체제작 영상으로 호평...“유튜브‧네이버TV 등 영상 플랫폼 강화”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우리은행은 SNS를 활용하는 여러 금융사들 중 영상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는 몇 안 되는 회사다. 특히, 유명 연예인 모델에만 의존하지 않고 현직 은행원을 직접 영상에 출연시키는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리은행은 지난 7월부터 ‘은.근.남.녀.SSUL(은행에 근무하는 남자와 여자의 썰)’이라는 제목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SNS 이용자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레알 은행원이 소개하는 리얼 금융 꿀팁’ 콘셉트로 기획돼 지금까지 총 4편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우리은행 홍보실 관계자는 “Z세대(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는 ‘~하는 법’이라는 ‘how to(방법)’에 대한 정보검색을 동영상으로 소비하는 특징이 있다”며 “이러한 젊은층을 집중 공략하기 위해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유명 연예인이 의존하는 대부분의 기업 SNS 콘텐츠에서 벗어나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직접 직원이 출연하는 방식을 택했다”며 “이를 통해 ‘은행이 말하고 싶은 내용’이 아닌 ‘고객이 듣고 싶어하거나 궁금한 내용’에 대해 썰을 풀어보려 했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양질의 콘텐츠 생산을 위해 SNS에 관심이 있고 실무경험이 풍부한 행원들을 직접 선발했다. 이들은 단순 영상 출연을 넘어 소재 제공은 물론, 시나리오 제작 등에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은.근.남.녀.SSUL’ 1편에 출연한 최환희 우리은행 청파동지점 계장은 “SNS를 통해 좋은 제도와 상품에 대해 설명해주는 시도 자체가 새로운 관점에서 금융상품들을 바라볼 수 있게 해줬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있다면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측은 이러한 영상 콘텐츠가 기존 상품‧서비스를 직접 홍보하기 위해 경품을 걸고 진행하는 이벤트 콘텐츠보다 훨씬 효과적이라는 입장이다.

 

정량적 성과로는 지난달 말 기준으로 총 조회수 36만, 총노출 250만, 고객 총참여(댓글, 좋아요, 추천 등) 약 10만건으로 집계되고 있다. 또한, 포털사이트에 ‘인기콘텐츠’로 선정되는 등 성과가 양호하다는 설명이다.

 

고객 반응 면에서도 ‘참신하다’, ‘직접 은행원이 나와 이야기해주니 생생하고 재밌다’, ‘친구에게 추천한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는 전언. 아울러, 관련 업무나 상품에 대한 실제 고객 문의로도 이어져 기업 브랜드에도 긍정적인 기여가 되고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최근 ‘더 큰 우리를 위해, 더 큰 미래를 위해, 함께하는 우리 이야기’를 주제로 웹드라마 형식의 바이럴 영상도 선보이고 있다. 콘텐츠 공개 4일 만에 조회수 50만회를 달성하는 등 성과가 좋다는 평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SNS 트렌드에 맞춰 유튜브나 ‘네이버TV’ 등을 강화하기 위해 영상형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방침”이라며 “타 은행과 차별화된 ‘자체 생산형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연말까지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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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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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모듈형 DC 냉각 솔루션 개발한다”…‘플렉스’와 공동 개발 MOU

LG전자, “모듈형 DC 냉각 솔루션 개발한다”…‘플렉스’와 공동 개발 MOU

2025.11.04 09: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글로벌 데이터센터(DC) 인프라 기업 플렉스(Flex)와 AI 데이터센터의 발열 문제를 해결할 ‘모듈형 냉각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LG전자의 칠러, 냉각수 분배 장치(CDU), DC 내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컴퓨터룸 공기 처리 장치(CRAH) 등 고효율 냉각제품과 플렉스의 IT·전력 인프라 등을 결합해 모듈형 DC 냉각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 솔루션은 DC 인프라의 확장성과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모듈 기반 구조로 설계됩니다. 사전 조립 및 테스트된 냉각 모듈 형태로 제작돼 현장에서 다른 모듈들과 결합됩니다. 고밀도 컴퓨팅 환경에서 발생하는 열 부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냉각 모듈을 쉽게 확장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게 됩니다. DC의 열 관리 요구 사항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고 빠른 배포와 설치가 가능해 기존 냉각 솔루션과 차별화를 이룬다는 게 양사의 계획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DC 구축 과정을 간소화하고, 혁신적인 확장형 DC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한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플렉스는 DC, 자동차, 헬스케어, 통신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사에게 설계·개발·제조· 공급망 관리·사후 서비스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특히 전자제품위탁생산(EMS) 분야를 선도하며 올해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 기업(World's Best Companies 2025)에 이름을 올린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공기 냉각과 액체 냉각을 아우르는 종합 냉각 기술을 앞세워 DC의 효율적인 냉각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공급자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입니다. 최근 냉각 용량을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린 냉각수 분배 장치를 개발한 데 이어, DC 냉각방식 중 전력효율지수(PUE)가 가장 낮은 액침냉각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습니다. LG전자 ES사업본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플렉스와의 협업은 단순한 파트너십을 넘어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LG전자의 입지를 강화하는 전략적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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