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새해 첫주, 전국 7526가구 분양...‘행복주택’ 대거 풀린다

URL복사

Saturday, December 29, 2018, 06:12:00

모델하우스 전국 3곳 오픈...당첨자 발표 13곳·당첨자 계약 4곳 진행

 

[인더뉴스 이수정 기자] 새해 1월 첫째주에 전국 21곳 7526가구가 청약 물량으로 나온다. 모델하우스는 3곳, 당첨자 발표는 13곳, 당첨자 계약은 4곳에서 진행된다. 특히,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분양하는 행복주택이 대량 공급된다.

 

29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행복주택은 지난해 11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주거복지 로드맵에 따라 만 19~39세 청년, 혼인 7년 이내 신혼부부에게 주변시세의 60~80% 대로 저렴하게 공급된다.

 

이번 모집에서는 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도 지원 가능해졌다. 또한 광주첨단지구(400호)는 청년 창업자에게, 화성 발안과 정읍첨단지구(600호)는 산업단지 근로자에게 일자리 연계형으로 공급된다.

 

민간 분양 물량은 오는 1월 2일과 3일, 양일간 분양된다. 우선 2일에는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A·B블록(주상복합) ▲인천역 코아루 센트럴시티(오피스텔) 등 3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3일에는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 ▲남양주 다산신도시 자연&자이(공공분양) ▲위례포레자이 ▲대구 남산 자이 하늘채 등 4곳에서 분양 신청을 받는다.

 

4일에는 행복주택 분양 물량이 풀린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전국 14곳에 행복주택 총 3719가구를 분양한다. 수도권에서는 ▲양주고읍 A13블록▲의정부 고산 S2-1블록 ▲화성발안 A1블록) ▲화성향남2지구 A20블록 등 4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지방에서는 ▲대전도안2 A21블록 ▲청주산남2-1 증축 ▲대구비산 ▲의령동동 5블록▲광주첨단 H1·H2·H3블록 ▲광주효천 A3블록 ▲여수 관문 A1블록 ▲정읍첨단 A1-3블록 등 10곳에서 접수를 받는다.

 

주목할만한 단지로는 시티건설이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짓는 주상복합단지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이 있다. A블록 전용면적 59㎡ 72가구, B블록 70㎡ 34가구 규모로 분양한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을 걸어서 10분 내로 갈 수 있다. 또한 LG아트센터, 강남차병원, 이마트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학군으로는 학동초등학교가 도보 10분 내 통학 가능하다.

 

대림산업은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용두5구역을 재개발하는 e편한세상 청계 세트럴포레를 선보인다. 전용면적 39~109㎡ 823가구 중 51~109㎡ 402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지하철 1·2호선 환승역인 신설동역이 도보 10분 내 있으며, 청계천 산책로가 가깝다. 동대문구청, 동대문도서관, 시립동부병원, 홈플러스 등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모델하우스는 모두 4일에 문을 연다.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 ▲죽전역 동화아이위시(주상복합) ▲경산 중산 코오롱하늘채 메트로폴리스 등 3곳이 수요자들을 맞는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수정 기자 crystal@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