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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다! 한-아세안센터, 30주년 맞아 ‘한-아세안 저널’ 창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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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4, 2019, 09:05:43

아세안 종합 매거진, 아세안 내 한류와 한국 내 아세안류 창간 특집 눈길

 

인더뉴스 박명기 기자ㅣ ‘한-아세안 대화관계수립 30주년 기념’을 맞아 의미 있는 잡지가 창간되었다.

 

한-아세안센터(사무총장 이혁)는 한-아세안 대화관계수립 30주년 및 한-아세안센터 설립 10주년을 기념해 ‘한-아세안 저널’을 지난 23일 창간했다. 저널은 아세안에 대한 지식을 널리 전파하는 아세안 종합 매거진으로써 연 1회 국영문 합본으로 발행된다.

 

저널 내용은 ▲한국 속 아세안 커뮤니티의 모습을 담은 ‘한국 속 아세안 스케치’ ▲아세안 회원국들의 문화 및 축제 이야기를 풀어내는 ‘아세안 문화이야기’ ▲아세안의 음식 및 조리법 등을 소개하는 ‘아세안 레시피’ ▲아세안 및 한-아세안 관계에 대한 현황 및 분석을 다룬 ‘아세안 포커스’ 및 ▲아세안 및 한-아세안 관련 경제·무역·투자·관광·인적교류 등의 통계를 담은 ‘아세안 업데이트’ 등으로 구성된다.

 

이혁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은 “올해 한-아세안 대화관계수립 30주년을 맞아 11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부산 개최 등 아세안과 한-아세안 관계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이 증폭되는 가운데 관련 정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아세안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제반 분야에 대한 양질의 자료를 제공하고, 나아가 한국과 아세안 국민들이 서로에 대한 이해를 한층 심화해 한-아세안 미래 공동체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하기 위해 매체를 창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창간호에는 ‘아세안 내 한류와 한국 내 아세안류’를 주제로 다양한 칼럼과 함께 다토 림 족 호이(H.E. Dato Lim Jock Hoi) 아세안 사무총장의 특별 기고문이 실렸다.

 

또한 강경화 외교부 장관, 2019년 아세안 의장국인 태국의 돈 쁘라맛위나이(H.E. Don Pramudwinai) 외교장관 외 천 더하이 (H.E. Chen Dehai) 중-아세안센터 사무총장 및 마사타카 후지타(H.E. Masataka Fujita) 일-아세안센터 사무총장이 축하 메시지를 통해 저널 창간을 축하했다.

 

‘한-아세안 저널’ 창간호는 한-아세안센터 아세안홀(서울 프레스센터 8층)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한-아세안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E-Book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한-아세안 저널’ 창간호 목차 (주제: 아세안 내 한류와 한국 내 아세안류)는 다음과 같다. 

 

- 발간사 (이혁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

- 축사 (강경화 외교부 장관, 돈 쁘라맛위나이 태국 외교부 장관, 천 더하이 중-아세안센터 사무총장, 마사타카 후지타 일-아세안센터 사무총장)

- 특별기고 (림 족 호이 아세안 사무총장)

- <한국 속 아세안 스케치> 리틀 마닐라 서울 속 필리핀 (김혜영 여행작가)

- <아세안 문화이야기> 미얀마의 신년 축제 물의 축제 띤장 (박장식 부산외국어대학교 교수)

- <카툰: 아세안 레시피> 인도네시아 나시고랭 라오스 땀막홍 (이수현 그림작가)

- <아세안 포커스> 한류와 한-아세안 관계 (리 라이토 태국 매파루앙대학교 아시아국제개발연구센터 교수), 한국의 아세안류 (윤진표 성신여자대학교 교수), 아세안 내 한류와 한국 내 아세안류 전문가 대담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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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명기 기자 pnet2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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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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