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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쿠팡·카카오 등 온라인 유통MD 대상 ‘신제품’ 소개 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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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13, 2019, 09:12:09

올해 두 번째..주력 신제품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온라인 시장 중요도↑..온라인 채널 유통경로 다각화 할 것”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 온라인 유통 채널 MD를 초청해 올 하반기와 내년도 주력 신제품을 소개하는 행사인 ‘CJ Unpacked 2019’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제품의 맛과 품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CJ제일제당의 식품 R&D 역량과 HMR 사업 경쟁력을 알리는 목적으로 기획됐습니다.

 

CJ제일제당은 “온라인 식품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지난 4월 처음 개최했으며, 이번에 두 번째로 진행된 행사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행사는 제품 마케팅 담당자가 올해 하반기에 출시된 주요 HMR 제품들과 내년 출시 예정인 제품들을 직접 소개하고, 온라인 MD들이 시식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CJ제일제당은 총 50여개의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쿠팡·카카오·네이버·SSG닷컴·홈쇼핑 4사 등 25개 업체 온라인 채널의 MD 8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는 첫 회보다 20명 이상 늘어난 규모입니다.

 

CJ제일제당은 행사에 참여한 MD들에게 겨울철 만두 성수기를 맞아 지난달 출시한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가 가장 큰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최근 1000억원대로 급성장한 죽 시장을 염두해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죽’도 관심을 모았다는 평입니다. 회사 측은 행사에서 이 달 출시 예정인 ▲비비고 동지팥죽 ▲비비고 들깨버섯죽 등을 선보였습니다.

 

행사를 찾은 다수의 MD는 “브랜드 담당자가 직접 제품 특장점과 시장 트랜드를 설명해 신뢰가 생긴다” 혹은 “온라인 식품 시장이 커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제품들의 입점을 검토해 볼 것” 등의 참여 소감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J제일제당은 온라인 채널 담당자와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햇반과 비비고 만두 등은 시장에서의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하고 새로운 카테고리에 진출하는 신제품 등은 유통경로를 다각화 한다는 방침입니다.

 

최승은 온라인사업 e커머스팀장은 “온라인 시장은 식품업계의 최대 격전지로 떠오를 만큼 중요한 판매 채널”이라며 “온라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업계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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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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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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