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 온라인 유통 채널 MD를 초청해 올 하반기와 내년도 주력 신제품을 소개하는 행사인 ‘CJ Unpacked 2019’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제품의 맛과 품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CJ제일제당의 식품 R&D 역량과 HMR 사업 경쟁력을 알리는 목적으로 기획됐습니다.
CJ제일제당은 “온라인 식품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지난 4월 처음 개최했으며, 이번에 두 번째로 진행된 행사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행사는 제품 마케팅 담당자가 올해 하반기에 출시된 주요 HMR 제품들과 내년 출시 예정인 제품들을 직접 소개하고, 온라인 MD들이 시식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CJ제일제당은 총 50여개의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쿠팡·카카오·네이버·SSG닷컴·홈쇼핑 4사 등 25개 업체 온라인 채널의 MD 8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는 첫 회보다 20명 이상 늘어난 규모입니다.
CJ제일제당은 행사에 참여한 MD들에게 겨울철 만두 성수기를 맞아 지난달 출시한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가 가장 큰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최근 1000억원대로 급성장한 죽 시장을 염두해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죽’도 관심을 모았다는 평입니다. 회사 측은 행사에서 이 달 출시 예정인 ▲비비고 동지팥죽 ▲비비고 들깨버섯죽 등을 선보였습니다.
행사를 찾은 다수의 MD는 “브랜드 담당자가 직접 제품 특장점과 시장 트랜드를 설명해 신뢰가 생긴다” 혹은 “온라인 식품 시장이 커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제품들의 입점을 검토해 볼 것” 등의 참여 소감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J제일제당은 온라인 채널 담당자와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햇반과 비비고 만두 등은 시장에서의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하고 새로운 카테고리에 진출하는 신제품 등은 유통경로를 다각화 한다는 방침입니다.
최승은 온라인사업 e커머스팀장은 “온라인 시장은 식품업계의 최대 격전지로 떠오를 만큼 중요한 판매 채널”이라며 “온라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업계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