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결제 플랫폼 ‘페이코(PAYCO)’가 NHN에 호실적을 안겼습니다. 올해 1분기 결제 규모가 가파르게 성장했습니다. 게임 부문 또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견조한 성장으로 사업 성과를 뒷받침했습니다.
NHN은 8일 2020년 1분기 실적으로 ▲매출 3946억 원 ▲영업이익 283억 원 ▲당기순이익 17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분기에 견줘 각각 6.5%, 30.2%, 58.9% 성장했습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게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4.7% 커진 1047억 원입니다. 회사 측은 PC와 모바일 웹보드 게임이 계절적 성수기를 맞은 데다 일본 ‘라인 디즈니 쯔무쯔무’, ‘요괴워치 푸니푸니’ 매출 상승효과 덕으로 보고 있습니다.
게임 매출에서 모바일 비중은 66%이며 PC(개인용컴퓨터)는 34%로 나타났습니다. 지역별 매출은 국내가 49%, 해외가 51%였습니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올해 1분기 실적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해당 부문 매출은 1513억 원입니다. 전년 동기와 견줘 22% 성장했습니다. 페이코 거래규모는 1년 만에 31% 늘었습니다. NHN한국사이버 결제 온라인 PG(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와 해외 가맹점 결제 역시 증가했습니다.
페이크 거래규모는 올해 1분기에 전년 동기와 비교해 31% 성장한 1조 7000억 원입니다. 월간 이용자 수(MAU)는 400만 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NHN은 “데이터3법 개정안에 발맞춰 금융위원회 주도 마이데이터 사업자 라이센스 확보를 위한 준비 작업도 진행 중이다”라고 했습니다.
커머스 매출은 637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로는 10% 줄었지만 1년 전과 비교하면 25.5% 늘었습니다. 콘텐츠 부문은 전 분기 대비 11.9% 감소한 매출 394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어 기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44.3% 증가한 366억 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기타 부문 매출은 49억 원으로 회사 측은 “코로나19로 인한 여행 감소로 전 분기 대비 39%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코로나19의 팬데믹 현상에 따른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페이코를 중심으로 한 결제 부문과 게임 사업에서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