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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더마켓, 1년 만에 회원 200만…올해 700억 이상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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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8, 2020, 16:07:43

회원수·매출 모두 급증..종합 식품 전문몰 변신
감사순금카드·쿠폰 제공 등 랜선 돌잔치 기획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CJ제일제당의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이 론칭 1주년을 맞아 ‘가정간편식 전문몰’을 넘어 365일 건강한 집밥 생활을 제안하는 ‘식품 전문몰’로 도약한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8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첫선을 보인 CJ더마켓은 1년 만에 200만 이상 회원을 보유한 종합 플랫폼 서비스가 됐습니다. CJ제일제당은 기존 자사몰을 운영하며 축적된 역량과 노하우,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등 식문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를 꾀한 덕분이라 설명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신규 가입자 60만명을 기록했는데, 지난해 하반기 16만명이 가입한 것과 비교하면 눈에 띄게 성장했습니다. 주문 건수도 크게 늘었는데요. 상반기 주문 건수는 약 90만 건으로 반년 만에 지난해 연간 주문 건수 100만건에 육박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매출도 큰 폭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CJ더마켓’이 7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기록한 500억원의 매출과 비교했을 때 40% 이상 성장한 수치입니다. 이는 식품업계 자사몰 중 최고 매출 규모입니다.

 

CJ더마켓 성장의 핵심 원동력은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상품 기획전 ▲밀키트 쿡킷(COOKIT) ▲고객 취향에 맞춘 메뉴를 제안하는 큐레이팅 ▲다양한 상품의 정기배송 등 CJ더마켓만의 서비스로 경쟁력을 다졌습니다. 또 프리미엄 멤버십인 ‘더프라임’ 제도를 강화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며 충성 고객도 확보했습니다.

 

온라인 시장에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마켓핫딜, 정기 이벤트 등도 주효했습니다. 실제 올해 처음 진행한 정기 이벤트인 ‘CJ더마켓 와우위크’ 프로모션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맘카페 등에서 큰 화제가 됐는데요. ‘뉴노멀 가성비 식품 쇼핑’ 트렌드로 급부상하며 ‘CJ더마켓’의 인지도 상승에 일조했다고 회사는 평가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은 향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소비가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며 CJ더마켓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소비자 식생활을 책임질 수 있는 ‘식품전문몰’로 육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우선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합니다. 소비자들이 'CJ더마켓'에서 모든 먹거리를 해결할 수 있도록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은 물론, 과일, 채소와 같은 신선·제철식품, 대용량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B2B형 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HMR 시장을 이끌고 있는 기업인 만큼 고객의 음식문화와 라이프스타일, 취향에 맞춰 메뉴와 상차림을 제안하는 상품 큐레이팅 서비스도 강화합니다.

 

더불어 고객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최적의 상품 콘텐츠 기획, 브랜드 스토리텔링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디지털 마케팅을 확대해 다양한 볼거리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고객이 CJ더마켓에서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CJ더마켓'을 대한민국의 식탁을 책임지는 고객 식문화 라이프스타일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CJ더마켓 오픈 1주년을 맞아 소비자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지난 1년간 CJ더마켓을 통해 사랑 받은 CJ제일제당 제품 베스트 어워즈 이벤트를 ‘랜선 돌잔치’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데요.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감사순금카드, 실리콘 국자와 집게로 구성된 CJ더마켓 굿즈, CJ더마켓 기프트 카드 등을 증정합니다. 더불어 CJ더마켓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상위 100개 제품의 할인쿠폰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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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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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2025.09.18 10:35:3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가 SK이노베이션과 공동으로 급성장하는 AI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와 발열을 줄이는 고효율 HVAC(냉난방공조) 솔루션 수주 확대에 나섭니다. LG전자[066570]는 1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이노베이션[096770]과 'AI 데이터센터 에너지-냉각 통합 솔루션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칠러와 팬 월 유닛(FWU) 등 공기 냉각 솔루션과 냉각수 분배 장치(CDU)인 액체 냉각 솔루션을 공급해 AI 데이터센터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냉각 솔루션 기술 실증 및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전력 공급 및 운영 최적화를 담당하며 ▲AI 기반 데이터센터 에너지 관리 시스템(DCMS) ▲보조전원(ESS 및 연료전지) 설계 ▲전력 피크 저감 솔루션 등을 제공합니다. 양사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AI 기반의 실시간 에너지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냉각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세대 솔루션도 공동 개발합니다. LG전자와 SK이노베이션은 폐열을 활용한 HVAC 솔루션과 ESS를 활용한 전력 피크 관리 등 에너지 서비스(EaaS) 분야도 협업합니다. 연료전지를 발전원으로 하고 폐열을 활용해 AI 데이터센터를 냉각하는 방식을 검토합니다. 이를 통해 탄소 배출과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냉각·에너지 솔루션에 서비스까지 패키지로 제공하는 에너지 서비스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무환 SK이노베이션 에너지솔루션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최적화된 기술력을 통합해 고객에게 검증된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턴키(Turn-key)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략적 협력을 토대로 다가오는 AI 시대에 발맞춰 에너지 산업 전반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재성 LG전자 ES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뿐만 아니라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통합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양사의 기술 시너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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