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롯데제과, 11월 11일 빼빼로데이 기획 상품 10종 선봬
올해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겨냥해 선보인 기획 상품은 모두 10종으로 ‘빼빼로 프렌즈’ 캐릭터를 내세웠습니다. 이들 10종은 ‘대형’, ‘실속형’, ‘롱형’ 등 크게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습니다.
대형 기획 상품은 빼빼로 8갑을 대형 케이스에 담아 4배 크기로 키운 선물세트로 크런키, 아몬드, 초코 3종이 있습니다. 또 초코, 아몬드, 누드초코, 화이트쿠키 빼빼로 4종이 2개씩 들어 있는 ‘어쏘트’와 초코, 아몬드, 누드초코, 화이트쿠키, 크런키, 누드크림치즈 6종이 1개씩 들어 있는 ‘샘플러’가 있습니다.
실속형 기획 상품은 빼빼로 3~5개가 들어있어 대형 기획 상품보다는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의 선물 세트입니다. 투명한 비닐 포장에 리본을 묶은 제품 2종(4개, 5개)과 빨간색 편지 봉투 모양의 제품 1종(3개)이 있습니다.
이들 상품은 빼빼로가 들어있는 개수 별로 가격이 책정되었으며 포장으로 인한 추가 비용은 없는데요. 빼빼로 개당 가격은 권장소비자가격 기준으로 1500원입니다.
롱형 기획 상품은 크기가 큰 빼빼로가 들어 있는 제품입니다. 낱개 과자의 모양이 일반 빼빼로보다 크고 굵으며 더욱 바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과자를 하나씩 낱개 포장해 원통에 담은 ‘씨리얼 롱형 빼빼로(7000원)’와 대형 크런키 빼빼로를 육각 종이 갑에 담은 빅크런키(6000원)가 있습니다.
◇ KFC, 치즈와 통다리살의 만남 ‘치르르블랙라벨치킨’ 출시
치르르블랙라벨치킨은 매콤달콤한 치즈의 풍미를 통다리살 ‘블랙라벨치킨’에 입힌 제품입니다. 주문 즉시 조리하는 ‘오더메이드’ 방식으로 제공돼 치즈 맛과 육즙을 즉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KFC 관계자는 “지난 10월 출시한 치르르치킨이 중독성 강한 치즈의 풍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라인 강화 차원에서 블랙라벨치킨으로도 적용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번 신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 쉐이크쉑, 크리스마스 시즌 ‘블랙 트러플 시리즈’ 출시
이번 시리즈는 세계 3대 진미로 불리는 ‘블랙 트러플’을 소스에 활용하고 샬롯(작은 양파의 일종)과 루꼴라를 더해 깊은 풍미가 특징입니다.
‘블랙 트러플 버거(1만 1900원)’는 에멘탈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위에 블랙 트러플 소스, 샬롯 튀김이 올라간 버거입니다. 수비드(저온 조리) 방식으로 익힌 통닭 가슴살을 튀겨 샬롯 피클과 함께 즐기는 ‘블랙 트러플 치킨(1만 900원)’, 크링클 컷 프라이와 입안을 가득 채우는 풍미가 매력적인 ‘블랙 트러플 프라이(6800원)’도 함께 출시되며,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합니다.
◇ 던킨, 마시멜로 활용한 11월 ‘이달의 도넛’ 출시
던킨이 이번에 내놓은 제품은 마시멜로를 원료로 활용하고, 던킨 캐릭터 ‘마시멜로 맨’을 앞세워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 달달한 힘을 선사하는 맛’을 주제로 탄생했습니다.
도넛은 ▲초코 코팅과 통밀쿠키 크럼블 그리고 큼직한 마시멜로가 올려진 ‘마시멜로 초코 쿠키(1700원)’ ▲ 바닐라 크림이 들어간 필드 도넛에 마시멜로와 통밀쿠키 크럼블을 올린 ‘마시멜로 바닐라 필드(1900원)’ 등 총 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이와 함께 ▲버터 밀크가 들어간 케익 도넛에 화이트 코팅과 스프링클을 토핑한 ‘스노우 버터밀크 도넛(1500원)’ ▲화이트 코팅과 레인보우 스프링클을 올린 ‘화이트 후로스티드(1300원)’도 겨울 시즌 한정 도넛으로 선보입니다.
마시멜로 콘셉트를 강조한 음료도 출시했습니다. 체리맛 핫초코에 마시멜로를 올린 ‘마시멜로 체리 초코는 3500원에 판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