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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강력한 아이폰12가 온다...역대급 ‘품귀현상’ 이어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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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2, 2020, 10:11:40

이통3사 아이폰12 미니·아이폰12 프로맥스 13일부터 사전예약..20일 개통
아이폰12 프로 등 사전예약 50만대 판매..통신사·이커머스 새벽배송 경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지난달 30일 개통한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의 판매가 역대급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물량 50만대가 순식간에 판매되고, 품귀 현상이 이어져 당분간 아이폰12 판매가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 프로맥스 사전예약이 시작되면서 국내 판매 대수는 빠르게 증가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온라인 유통업체와 이동통신3사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 프로맥스 사전예약을 위한 경쟁이 시작됐습니다.

 

◇ 아이폰12 역대급 인기..지난 7일까지 30만대 개통 추정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가 지난달 30일 개통한 이후 이달 7일까지 약 26만대가 개통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여기에 아이폰12 자급제 개통 건수까지 더하면 약 30만대 이상이 지난 주말 사이 개통됐을 것이란 설명입니다.

 

역대 아이폰 출시 첫주 개통수와 비교하면 역대급 수치입니다.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 사전예약 물량은 약 50만대 수준입니다. 현재 물량 부족으로 아이폰12을 구매하고도 개통일까지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달 20일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 프로맥스 출시까지 더하면 당분간 아이폰 판매량은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 “누구보다 빠르게 가장 먼저”..20일 0시부터 새벽배송

 

이동통신사는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12 프로맥스 사전 예약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새벽배송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앞서 출시한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의 경우 선착순 고객 대상으로 새벽 배송을 완료한 바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스토어 T다이렉트샵에서 바로도록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선착순 3000명에 한해 20일 출시 당일 0시부터 7시 사이에 아이폰을 원하는 곳에서 택배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2 예약 첫 날 서울, 수도권 지역의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바로도착 새벽배송 서비스를 신청 받았는데, 1시간여 만에 모두 마감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SKT는 아이폰 12 프로맥스와 아이폰12 미니 출시를 맞아 서비스 고객 대상을 3000명으로 늘리고, 배송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 운영합니다.

 

KT도 20일 새벽 0시부터 배송하는 ‘1시간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울 거주 고객은 ‘미드나잇 익스프레스’를 통해 20일 오전 1시까지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도권과 전국 5대 광역시 소재 고객까지 이용할 수 있는 ‘굿모닝 익스프레스’는 20일 오전 10시까지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KT 고객은 KT샵 ‘1분주문 예약’을 통해 간편하게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장소로 KT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여기오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현석 KT Device사업본부장(전무)은 “2009년 KT로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아이폰 역사가 어느덧 12년째를 맞아 아이폰12까지 이어졌다”며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도 슈퍼찬스R, KT 애플케어팩, 넷플릭스 초이스 등 다양한 혜택을 보유한 아이폰 명가 KT에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자급제폰 구매 인기..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회원 새벽배송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12 프로맥스 판매 경쟁에 쿠팡 등 이커머스 업체도 뛰어들었습니다.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사전예약 구매 고객은 20일 수령 가능합니다. 로켓와우 회원은 공식발매일인 20일 오전 7시 전에 새벽배송으로 아이폰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은 고객에게 최신 글로벌 제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아이폰12 프로맥스는 크기 6.7인형 디스플레이와 약 350만 픽셀이 적용돼 최고해상도를 제공합니다.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퍼시픽 블루 색상 네가지 스테인레스 스틸 마감으로 출시됩니다.

 

또 ▲120도 화각을 제공하는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와 ▲65mm 초점 거리의 망원 카메라 ▲저조도 상황에서 87% 개선된 성능을 제공하는 와이드 카메라 등 프로급 카메라 스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2 프로맥스 가격은 ▲128GB 모델 147만 4000원 ▲256GB 모델 160만 6000원 ▲512GB 모델 187만원이다. 아이폰12 미니 가격은 ▲64GB 94만 6000원 ▲128GB 모델 101만 2000원 ▲256GB 모델 115만 5000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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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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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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