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역시 ‘마용성’”...올해 부동산 매입 최고 유망 지역으로 꼽혀

URL복사

Monday, February 08, 2021, 10:02:36

20~30대는 ‘한강변’, 40대 이상은 ‘강남권’ 선택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올해 부동산 매입이 가장 유망할 것으로 전망되는 지역은 ‘한강변(마포·용산·성동)’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직방이 8일 본사 어플리케이션 이용자 1796명을 대상으로 2021년 부동산 매입이 유망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에 대해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15.5%가 마포·용산·성동을 선택했습니다.

 

근소한 차이로 ‘강남권(강남·강동·서초·송파)’(15.3%)이 다음으로 선택됐고 이어 하남·남양주(11.1%), ‘수용성(수원·용인·성남)’(10.2%), 고양·파주·김포(10.1%)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2021년 매입 유망지역으로 꼽힌 지역은 연령별, 거주지역별로 응답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20~30대는 가장 유망한 곳을 ‘한강변’으로 선택했지만 40대 이상은 전통적 가격 강세지역인 ‘강남권’을 가장 많이 꼽았습니다.

 

아울러 거주 지역 중심으로 유망한 곳을 선택하는 선호 경향이 나타났습니다. 서울 거주자는 한강변 > 강남권 > 노원·도봉·강북 > 하남·남양주 > 고양·파주·김포 순으로 유망 지역을 꼽았고, 경기 거주자는 수용성 > 고양·파주·김포 > 하남·남양주 > 한강변 > 강남권 순으로 선택했습니다.

 

인천 거주자는 인천 > 강남권, 고양·파주·김포 > 한강변 > 하남·남양주, 세종·대전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방 5대광역시 거주자는 부산을 가장 많이 선택했고 이어 세종·대전 > 강남권 > 대구 > 한강변, 울산 순으로 응답했습니다. 지방 거주자는 세종·대전 > 강남권 > 충남·충북 > 경남 > 한강변 순으로 꼽았습니다.

 

 

2021년 매입 유망 지역을 선택한 이유는 ‘GTX, 지하철, 도로 등 교통 호재’가 32.9%로 응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다음으로 ▲가격 선도(리드) 지역(17.8%) ▲재개발, 재건축 개발 호재(15.9%) ▲저평가 지역(13.0%) ▲대규모, 브랜드 단지 지역(9.1%) 등의 순이었습니다.

 

2021년 부동산시장에서 개인적으로 바라는 점은 ‘현 보유주택보다 나은 조건으로 매매 갈아타기’가 26.7%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어 ▲전, 월세에서 내집마련(24.6%) ▲청약 당첨(18.1%) ▲보유 부동산을 통한 자산가치 증대(15.2%) ▲현 거주지보다 나은 조건으로 전, 월세 이동(9.6%)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2021년 국내 부동산시장에서 바라는 점으로는 ‘부동산 가격 안정’(34.7%) 응답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어 ▲거래 가능한 풍부한 매물 출시(11.2%) ▲투자가 아닌 거주 인식 변화(10.8%) ▲서민을 위한 정책 실현(9.2%) 등의 순이었습니다. 또한 전 계층에서 부동산 가격 안정을 가장 우선으로 꼽았습니다.

 

2021년 국내 부동산시장에 미치는 가장 큰 영향 요인으로는 ‘대출 규제’(18.4%)라고 답한 응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여건(15.8%) ▲공급정책 및 공급물량(13.3%) ▲강화된 세금정책(12.0%) ▲저금리 기조에 따른 자금 유동성(11.9%) ▲수요자 불안심리(10.3%)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배너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