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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자이’, 업계 최초 공인중개사 대상 ‘자이우수중개멤버’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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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3, 2021, 10:04:38

카카오톡 채널 활용 신규 분양 단지 청약 일정, 분양 단지 MGM 안내 등 정보 제공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GS건설의 주거 브랜드 ‘자이’가 공인중개사 대상 ‘자이우수중개멤버’ 도입을 강화합니다.

 

자이우수중개멤버는 건설 업계 최초로 시도한 건설사와 공인중개사 간 상생 협력 방안으로 카카오톡 전용 채널 및 멤버십 인증을 위해 현판 부착 등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GS건설(대표 허창수·임병용)은 카카오톡 채널에 ‘자이우수중개멤버’ 채널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이우수중개멤버를 통해 다양한 청약 시장 정보와 급변하는 부동산 정책에 발맞춰 고객들과 일선에서 소통하는 공인중개사들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자이우수중개멤버는 청약이나 분양 업계의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혼선을 덜고자 자이가 만든 차별화된 전문 부동산 채널입니다. 해당 채널을 통해 통일성 있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인중개사는 물론 수요자들의 편의가 크게 개선되고 있습니다.

 

자이우수중개멤버 카카오톡 채널에는 GS건설의 주거 브랜드 ‘자이’가 분양하는 신규 아파트의 청약 일정을 비롯해 입지, 프리미엄 등을 정리한 청약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부동산 정책 발표에 함께 배포되는 보도자료, 주택 가격 동향 데이터, 부동산 시장 분석 언론 기사 등 실질적으로 공인중개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인중개사들은 자이우수중개멤버 채널을 통하면 자이의 부동산중개업소 MGM 등 분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국에서 분양하는 새 자이 아파트 청약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많은 부동산 정책과 세법 등으로 고충을 겪을 공인중개사를 위한 전문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자이우수중개멤버는 이달 말 분양 예정인 ‘오포자이 디 오브’의 견본주택 오픈에 맞춰 협력 멤버십 공인중개사무소 입구에 ‘자이우수중개멤버’ 현판을 최초로 부착했습니다. 이를 통해 정보를 원하는 수요자들이 전문 중개업소를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차별화를 뒀다고 전했습니다.

 

이 밖에도 GS건설은 카카오톡 ‘자이’ 채널도 도입해 고객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약 안내 사항을 비롯해 자이TV 컨텐츠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있습니다.

 

GS건설 관계자는 “고객들과 일선에서 마주하는 공인중개사들이 부정확한 정보로 인한 고충을 해결하고 아파트 브랜드와 공인중개사와의 전문적인 협업을 위해 자이우수중개멤버를 강화하게 되었다”며 “공인중개사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자이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자이우수중개멤버는 모바일 카카오톡 친구 검색을 통한 채널 추가로 손쉽게 이용 할 수 있으며 추후 채널 및 앱을 통해 멤버십에게만 차별된 전문적인 정보와 지식 공유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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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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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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