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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진짜 치맥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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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4, 2021, 17:09:05

제주맥주, BBQ와 손잡고 치킨 페어링 맥주 ‘치얼스’ 출시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제주맥주(대표 문혁기)가 치맥 원조 브랜드 제너시스BBQ(이하 BBQ)와 함께 치킨 페어링 맥주 ‘치얼스(Chieers)’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제주맥주가 치맥 시장에 던진 출사표인데요. BBQ와의 협업을 통해 라거 중심의 치맥 시장을 에일 맥주로 재편하고 치킨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 맥주를 통해 치맥 미식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목표입니다.

 

특히 양사는 맥주 개발을 위해 MOU 체결 이전부터 약 2년간 협업하며 치킨과 잘 어울리는 맥주 레시피 개발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신제품 ‘치얼스(Chieers)’는 500mL 캔 맥주로 출시하는데,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롯데마트 이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 ▲BBQ 직영점 및 가맹점을 통해 선보일 계획입니다.

 

치얼스 맥주의 설계와 유통은 에일 맥주 3종으로만 전국 가정 채널 입점에 성공한 제주맥주가 주도합니다. 제주맥주는 중장기적으로 전국 4만여 개 가정 채널 점포 및 1600여 개 BBQ 직영점과 가맹점에 입점을 통해 치맥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오늘 하루 수고한 나에게 주는 응원의 치맥’이라는 콘셉트로 만들었습니다. 치킨(chiken)과 맥주(Beer)를 결합한 ‘치얼스(Chieers)’라는 치킨과 건배(페어링)라는 의미와 스스로에 대한 응원이라는 두 가지 뜻을 동시에 담았습니다.

 

‘치얼스(Chieers)’는 치킨의 고소한 맛은 배가시키고 기름진 맛을 잡아줄 수 있도록 치킨과의 페어링에 집중해 레시피가 설계됐습니다. 열대과일의 상큼한 맛과 향이 치킨의 고소함과 어우러져 입안 가득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치맥을 위해 탄생한 페어링 맥주답게 가볍고 산뜻한 아로마 향이 더해져 소비자들에게 어필합니다. 또, 깔끔한 맛이 돋보이는 4.1도의 에일 타입 맥주로 누구나 마시기 편하게 만들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패키지 디자인도 눈에 뜁니다. 치킨과 맥주의 페어링이라는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치킨과 건배’라는 문구를 넣어 표현한 것은 물론 시인성 높은 색상과 질감의 패턴을 적극 활용해 디자인했습니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에일 시리즈 맥주만으로 크래프트맥주 대중화를 성공시킨 제주맥주가 라거 중심 치맥 레드오션에서 BBQ와 새로운 맥주를 선보이게 됐다”며 “오랜 연구와 레시피를 적용한 치얼스를 통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제주맥주는 세계적인 크래프트 맥주 회사인 브루클린 브루어리의 아시아 첫 자매 회사로 2017년 8월 공식 출범한 후 올해 한국 맥주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에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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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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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2025.08.13 16:08:5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13일 관계기관 합동으로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열고 부동산 관련 불법·탈법·이상거래를 면밀점검해 엄정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과 은행연합회, 5대 시중은행, 농협·수협·신협·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정부와 관계기관은 지역별 대출동향을 일일점검하고 주택거래 동향을 세밀하게 살펴 향후 주택시장 과열이나 가계부채 증가추세가 지속되지 않도록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특히 최근 고가주택 신고가 발생사례와 관련, 신고가 신고 이후 철회 등 인위적으로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고가주택 자금출처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세금신고가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검증할 계획입니다. 이날 금융위·금감원이 공개한 '가계대출 동향'에 따르면 7월중 금융권 전체 가계대출 잔액은 2조2000억원 늘었습니다. 증가폭이 전달(+6조5000억원) 대비 34% 수준에 그쳤습니다. 지난 3월(+7000억원) 이후 최소 기록이기도 합니다. 대출종류별로 전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4조1000억원 불었습니다. 전달(+6조1000억원)보다 증가세가 둔화한 것입니다.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은 1조9000억원 감소했습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통상 자금수요가 증가하는 7월의 계절적 요인에도 주담대와 기타대출 증가세가 모두 둔화된 것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6월27일), 3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7월1일)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이미 이뤄진 주택거래와 대출승인액을 감안할 때 당분간 주담대 중심으로 가계대출 증가추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 시행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선 전세시장 불안요인은 크지 않다며 하반기 이사수요 등으로 전세가격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만큼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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