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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 경제 잡아라…신세계百, 콘텐츠 세분화해 ‘꿀잠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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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30, 2021, 10:11:03

숙면 편집샵 ‘사운드 슬립 갤러리’, 매출 20% 초과
매트리스 ‘지누스’ 입점..고급 브랜드 잇달아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수면 경제(슬리포노믹스)’라는 말이 나올 만큼 커지고 있는 수면 관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콘텐츠를 다양화·세분화해 선보이고 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침대 매출이 20% 증가한 것에 더해 올해는 27.8% 오르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대전신세계 Art & Science는 업계 처음으로 수면과 관련된 용품만 모아놓고 판매하는 숙면 전문 편집샵인 ‘사운드 슬립 갤러리’를 오픈했습니다. 

 

침대와 토퍼·베개·조명과 침실에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홈 IoT 서비스 등을 소개합니다. 지난 8월 오픈한 이후 3개월 만에 매출 목표 대비 20%를 초과 달성했다는 설명입니다. 주요 브랜드로는 베개와 토퍼 전문샵 ‘슬립앤슬립’, 스마트 IoT ‘헤이홈’, 매트리스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 ‘씰리’ 등이 있습니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과 하남점도 최근 신규 브랜드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신규 출시한 매트리스 브랜드 ‘지누스’는 미국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롤팩 매트리스로 배송기사 없이 직접 설치가 가능해 간편함이 특징입니다. 대표 상품은 포레스트워크 매트리스 등이 있습니다.

 

그동안 신세계는 다양한 수면 관련 콘텐츠를 선보여왔습니다. 지난해에는 강남점에 국내 최초로 영국·스웨덴 왕실 등에서 사용하는 글로벌 명품 침대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았습니다. 고객에게 해스텐스·바이스프링·덕시아나·히프노스 등 고가 침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올해에는 경기점 생활전문관을 리뉴얼하며 ‘수면 체험존’을 만들었습니다. 에이스 헤리츠·시몬스 블랙·템퍼 리미티드 에디션 리케·씰리 크라운 주얼 등 침대 브랜드로 구성했습니다. 여기에 전문가가 개인별 체형 및 수면 습관 상담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매트리스를 추천해줍니다.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신세계 까사도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 ‘매트리스 체험존’을 만들며 수면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플랫폼 ‘굳닷컴’에서는 스토리 탭을 통해 수면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알리고 있습니다. 

 

신세계는 올해 해외 고급 침대 수입 및 자체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를 새롭게 소개하며 경쟁력 강화와 함께 고급화 전략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입니다. 스웨덴 명품 수면 디자인 브랜드 ‘카르페디엠베드’를 아시아 최초로 수입 판매했으며,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를 리뉴얼 론칭했습니다.

 

조인영 신세계백화점 라이프스타일담당 전무는 "신세계가 전개하는 숙면 전문 편집매장과 다양한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점점 커지는 수면 관련 시장에서 여러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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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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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2025.05.10 19:3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새 회계기준 IFRS17 도입 이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해 종전 'A'에서 등급을 상향한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A/긍정적(Positive)'에서 'A+/안정적(Stabl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채널경쟁력(보험설계사 3만1000여명),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해외사업 확대추진 전략도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투자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비한 장기채 중심의 자산 리밸런싱, 자산과 부채의 듀레이션 갭 축소 등 적극적인 자산·부채관리(ALM)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규모를 확대하고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등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같은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연결기준 86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피치의 등급상향은 안정적인 재무기반과 수익성, 중장기적 자산·부채 관리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의 대외신뢰도 제고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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