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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 경제 잡아라…신세계百, 콘텐츠 세분화해 ‘꿀잠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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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30, 2021, 10:11:03

숙면 편집샵 ‘사운드 슬립 갤러리’, 매출 20% 초과
매트리스 ‘지누스’ 입점..고급 브랜드 잇달아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수면 경제(슬리포노믹스)’라는 말이 나올 만큼 커지고 있는 수면 관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콘텐츠를 다양화·세분화해 선보이고 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침대 매출이 20% 증가한 것에 더해 올해는 27.8% 오르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대전신세계 Art & Science는 업계 처음으로 수면과 관련된 용품만 모아놓고 판매하는 숙면 전문 편집샵인 ‘사운드 슬립 갤러리’를 오픈했습니다. 

 

침대와 토퍼·베개·조명과 침실에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홈 IoT 서비스 등을 소개합니다. 지난 8월 오픈한 이후 3개월 만에 매출 목표 대비 20%를 초과 달성했다는 설명입니다. 주요 브랜드로는 베개와 토퍼 전문샵 ‘슬립앤슬립’, 스마트 IoT ‘헤이홈’, 매트리스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 ‘씰리’ 등이 있습니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과 하남점도 최근 신규 브랜드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신규 출시한 매트리스 브랜드 ‘지누스’는 미국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롤팩 매트리스로 배송기사 없이 직접 설치가 가능해 간편함이 특징입니다. 대표 상품은 포레스트워크 매트리스 등이 있습니다.

 

그동안 신세계는 다양한 수면 관련 콘텐츠를 선보여왔습니다. 지난해에는 강남점에 국내 최초로 영국·스웨덴 왕실 등에서 사용하는 글로벌 명품 침대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았습니다. 고객에게 해스텐스·바이스프링·덕시아나·히프노스 등 고가 침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올해에는 경기점 생활전문관을 리뉴얼하며 ‘수면 체험존’을 만들었습니다. 에이스 헤리츠·시몬스 블랙·템퍼 리미티드 에디션 리케·씰리 크라운 주얼 등 침대 브랜드로 구성했습니다. 여기에 전문가가 개인별 체형 및 수면 습관 상담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매트리스를 추천해줍니다.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신세계 까사도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 ‘매트리스 체험존’을 만들며 수면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플랫폼 ‘굳닷컴’에서는 스토리 탭을 통해 수면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알리고 있습니다. 

 

신세계는 올해 해외 고급 침대 수입 및 자체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를 새롭게 소개하며 경쟁력 강화와 함께 고급화 전략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입니다. 스웨덴 명품 수면 디자인 브랜드 ‘카르페디엠베드’를 아시아 최초로 수입 판매했으며,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를 리뉴얼 론칭했습니다.

 

조인영 신세계백화점 라이프스타일담당 전무는 "신세계가 전개하는 숙면 전문 편집매장과 다양한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점점 커지는 수면 관련 시장에서 여러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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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itnno1@inthenews.co.kr

대한항공, 무역 낙수효과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대한항공, 무역 낙수효과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2022.01.27 21:45:10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003490]이 코로나19에 따른 항공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여객 운항 대신 화물 운항에 적절하게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27일 대한항공의 공시에 따르면 별도 재무제표 기준 작년 영업이익은 1조4644억원으로 잠정 집계돼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515% 증가했습니다. 기존의 연간 최대 영업이익 기록이었던 2010년의 1조1589억원보다 3055억원이 늘었습니다. 매출 역시 8조7534억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6387억원으로 전년 당기순손실 1946억원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4분기 영업이익도 기존 분기 최대 영업이익인 2016년 3분기의 4476억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대한항공이 코로나19로 세계 각국을 오가는 항공기 운항이 줄어들었음에도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한 이유는 화물 부문에서 매출이 크게 상승한 덕분입니다. 작년 대한항공의 여객 매출은 전년 대비 45.9% 감소한 1조839억원을 기록했지만 화물 매출은 57.5% 증가한 6조6948억원에 달했습니다. 실제로 한국의 지난해 수출액은 전년보다 25.8% 증가한 6445억4000만달러, 수입은 31.5% 늘어난 6150억5000만달러, 무역수지는 294억9000만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무역액도 1조2596억달러로 사상 최대 규모를 달성하며 9년만에 세계 무역순위 8위로 올라섰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출입 화물 수요가 폭증했고 항공 화물 운임 단가는 상승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여객 매출 2년 연속 감소 속에서도 화물 매출과 인건비 절감 등을 통해 영업이익을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한국 제조업의 수출증대에 따른 '낙수효과'를 누린 셈입니다. 대한항공은 올해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문제와 글로벌 소비와 투자 증가 등의 종합적인 영향에 대비하며 화물 사업 매출을 계속 끌어올릴 방침입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확산 또는 진정 상황과 국내외 출입국 규정 등에 따라 수요 회복의 속도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향후 탄력적으로 노선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글로벌 공급망이 정체되고 조업이 제한적이었다”며 “그러나 선제적인 운항·조업 역량 강화로 안정적인 화물 운송 공급 체계를 유지했고 부정기·화물 전용 여객기를 운영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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