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수면 경제 잡아라…신세계百, 콘텐츠 세분화해 ‘꿀잠 시장’ 공략

URL복사

Tuesday, November 30, 2021, 10:11:03

숙면 편집샵 ‘사운드 슬립 갤러리’, 매출 20% 초과
매트리스 ‘지누스’ 입점..고급 브랜드 잇달아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수면 경제(슬리포노믹스)’라는 말이 나올 만큼 커지고 있는 수면 관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콘텐츠를 다양화·세분화해 선보이고 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침대 매출이 20% 증가한 것에 더해 올해는 27.8% 오르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대전신세계 Art & Science는 업계 처음으로 수면과 관련된 용품만 모아놓고 판매하는 숙면 전문 편집샵인 ‘사운드 슬립 갤러리’를 오픈했습니다. 

 

침대와 토퍼·베개·조명과 침실에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홈 IoT 서비스 등을 소개합니다. 지난 8월 오픈한 이후 3개월 만에 매출 목표 대비 20%를 초과 달성했다는 설명입니다. 주요 브랜드로는 베개와 토퍼 전문샵 ‘슬립앤슬립’, 스마트 IoT ‘헤이홈’, 매트리스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 ‘씰리’ 등이 있습니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과 하남점도 최근 신규 브랜드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신규 출시한 매트리스 브랜드 ‘지누스’는 미국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롤팩 매트리스로 배송기사 없이 직접 설치가 가능해 간편함이 특징입니다. 대표 상품은 포레스트워크 매트리스 등이 있습니다.

 

그동안 신세계는 다양한 수면 관련 콘텐츠를 선보여왔습니다. 지난해에는 강남점에 국내 최초로 영국·스웨덴 왕실 등에서 사용하는 글로벌 명품 침대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았습니다. 고객에게 해스텐스·바이스프링·덕시아나·히프노스 등 고가 침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올해에는 경기점 생활전문관을 리뉴얼하며 ‘수면 체험존’을 만들었습니다. 에이스 헤리츠·시몬스 블랙·템퍼 리미티드 에디션 리케·씰리 크라운 주얼 등 침대 브랜드로 구성했습니다. 여기에 전문가가 개인별 체형 및 수면 습관 상담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매트리스를 추천해줍니다.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신세계 까사도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 ‘매트리스 체험존’을 만들며 수면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플랫폼 ‘굳닷컴’에서는 스토리 탭을 통해 수면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알리고 있습니다. 

 

신세계는 올해 해외 고급 침대 수입 및 자체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를 새롭게 소개하며 경쟁력 강화와 함께 고급화 전략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입니다. 스웨덴 명품 수면 디자인 브랜드 ‘카르페디엠베드’를 아시아 최초로 수입 판매했으며,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를 리뉴얼 론칭했습니다.

 

조인영 신세계백화점 라이프스타일담당 전무는 "신세계가 전개하는 숙면 전문 편집매장과 다양한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점점 커지는 수면 관련 시장에서 여러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