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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cation 통신

네이버, 내년 상반기 공채에 '프로덕트 디벨롭'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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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3, 2021, 10:12:59

면접 과정 중 프로젝트 완성해가는 신개념 채용
최대 200만원 파격적인 참가 특전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네이버[035420]가 3일부터 내년 상반기 서비스·비즈니스 직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합니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기업문화 적합도 검사를 거쳐 Self PT와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이뤄집니다. ▲서비스 프로덕트(Service Product) ▲플랫폼 프로덕트(Platform Product) ▲비즈니스 디벨롭먼트(Business Development)의 세부 직무로 나눠 선발합니다.

 

이번 공채에는 지원자가 각 직무별로 제시된 프로젝트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고 면접 과정을 통해 결과물을 완성해가는 '프로덕트 디벨롭(Product Develop)' 방식이 새롭게 도입됩니다.

 

Self PT 전형에서 프로젝트 제안서를 제출하고 전형이 진행됨에 따라 보완해 발표하는 방식입니다. 프로젝트 과정에서 네이버의 실무자들인 면접관들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측은 “실무와 유사한 면접 방식을 도입해 지원자의 역량과 관심도를 증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면서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고 프로젝트를 발전시켜나가는 과정에서 네이버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프로덕트 디벨롭' 전형에 참가하는 지원자들에게는 최대 200만원의 파격적인 특전도 제공됩니다. Self PT 제출 시 20만원, 1차·2차 면접 완료 시 각각 30만원·50만원이 지급되며 최종 입사 시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지원 희망자는 네이버 채용 홈페이지에 16일 오후 6시까지 지원 접수하면 됩니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4월부터 입사해 각 조직으로 배치될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신입 공채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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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대한항공, 무역 낙수효과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대한항공, 무역 낙수효과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2022.01.27 21:45:10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003490]이 코로나19에 따른 항공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여객 운항 대신 화물 운항에 적절하게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27일 대한항공의 공시에 따르면 별도 재무제표 기준 작년 영업이익은 1조4644억원으로 잠정 집계돼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515% 증가했습니다. 기존의 연간 최대 영업이익 기록이었던 2010년의 1조1589억원보다 3055억원이 늘었습니다. 매출 역시 8조7534억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6387억원으로 전년 당기순손실 1946억원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4분기 영업이익도 기존 분기 최대 영업이익인 2016년 3분기의 4476억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대한항공이 코로나19로 세계 각국을 오가는 항공기 운항이 줄어들었음에도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한 이유는 화물 부문에서 매출이 크게 상승한 덕분입니다. 작년 대한항공의 여객 매출은 전년 대비 45.9% 감소한 1조839억원을 기록했지만 화물 매출은 57.5% 증가한 6조6948억원에 달했습니다. 실제로 한국의 지난해 수출액은 전년보다 25.8% 증가한 6445억4000만달러, 수입은 31.5% 늘어난 6150억5000만달러, 무역수지는 294억9000만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무역액도 1조2596억달러로 사상 최대 규모를 달성하며 9년만에 세계 무역순위 8위로 올라섰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출입 화물 수요가 폭증했고 항공 화물 운임 단가는 상승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여객 매출 2년 연속 감소 속에서도 화물 매출과 인건비 절감 등을 통해 영업이익을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한국 제조업의 수출증대에 따른 '낙수효과'를 누린 셈입니다. 대한항공은 올해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문제와 글로벌 소비와 투자 증가 등의 종합적인 영향에 대비하며 화물 사업 매출을 계속 끌어올릴 방침입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확산 또는 진정 상황과 국내외 출입국 규정 등에 따라 수요 회복의 속도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향후 탄력적으로 노선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글로벌 공급망이 정체되고 조업이 제한적이었다”며 “그러나 선제적인 운항·조업 역량 강화로 안정적인 화물 운송 공급 체계를 유지했고 부정기·화물 전용 여객기를 운영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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