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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일광의 첫 타운하우스’…신도시 내 우성 라파드 더테라스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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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8, 2022, 17:04:19

29일, 부산 남구 대연동 모델하우스 오픈
지하 1층~지상 3층·총 102가구 규모 공급
내달 2·3일 자체 홈페이지서 청약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부산광역시 내 신흥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기장군 일광신도시 내 첫 타운하우스인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가 29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갑니다.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는 디벨로퍼 업체인 모션디엔아이와 우성종합건설이 일광신도시에 처음 공급하는 102가구 규모의 타운하우스입니다. 각 가구별 지하 1층~지상 3층의 단독주택으로 지어지며 골프연습장과 독서실, 피트니스센터 등을 갖춘 부대복리시설이 함께 들어섭니다. 

 

단지는 일광신도시 내 남서쪽 일광산 자락 배산임수 지형에 위치했습니다. 단지 북쪽으로 공원이 조성돼 있으며 동해남부선 전철역인 일광역과는 직선거리로 1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차로 5분 남짓 걸리는 기장IC 통해 부산 외곽순환고속도로와 동해고속도로 이용도 원활합니다. 부산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2차 변경안에 포함된 도시철도 기장선, 정관선 등도 일광신도시와 연결될 예정입니다. 

 

단지 중심부에서 반경 300미터 이내에 일광중학교와 해빛초등학교가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인근에 고등학교 부지도 마련돼 있습니다. 부산 내에서 주요 학군으로 꼽히는 해운대고, 기장고, 부산장안고, 장안제일고도 일광신도시에서 통학이 가능한 위치에 있어 ‘학세권 단지’로서 경쟁력도 갖췄다는 평입니다.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는 기존 타운하우스가 갖춘 장점에 충실한 설계를 기본 바탕으로 수요자들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서비스 면적의 활용도를 극대화한 것도 특징입니다.

 

우선 1층 주차장의 경우 공간 폭을 넓혀 2대에서 최대 3대까지 차량이 주차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2층의 테라스창은 기존 이중창이 아닌 삼중창을 도입해 외부 소음 차단과 방범에 더욱 신경을 썼습니다. 

 

침실 3개와 욕실 2개로 이뤄져 있는 3층은 가구 내 채광면적을 넓히기 위해 중정을 도입했습니다. 옥상층에 있는 다락 또한 기존의 타운하우스보다 넓게 설계했습니다. 옥상 테라스는 바베큐 파티 등 입주자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특히, 전 가구 모두 옆간 소음 방지를 위해 두께 40cm 이상의 세대 간 구분벽이 도입됩니다. 커뮤니티 시설은 골프장, 휘트니스 클럽, 독서실 등 기존 대단지 아파트못지 않은 시설들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가 들어서는 일광신도시는 해운대 일대에 이어 부산광역시 내에서 부동산 투자자들과 실수요자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가지는 지역입니다.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와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이하 동남권 산단)가 일광신도시와 인접한 지역에 개발되고 있고 일광산과 일광해수욕장 등 산과 바다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가 돋보이기 때문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기존 타운하우스의 문제점 중 하나로 지적받는 ‘환경 충족 시 인프라 부족’이라는 점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신도시 내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사업지에 단지를 공급했다"며 "기장 원도심 내 각종 상업 인프라도 원활히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내 조성되는 스트리트 상가를 비롯해 일광신도시 내 상업지역 개발이 완료되면 생활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이다"고 강조했습니다.

 

'우성 라파드 더 테라스'의 모델하우스는 부산시 남구 대연동에 위치했습니다. 29일 오픈 이후 오는 5월 2일부터 이틀간 청약을 진행하며 4일 당첨자 발표, 6일부터 이틀 동안 정당 계약의 순으로 분양 일정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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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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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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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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