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서울 마곡지구9 평당 분양원가 1291만원…분양수익은?

URL복사

Tuesday, March 21, 2023, 17:03:45

SH공사, 마곡지구9단지의 분양원가 내역 공개
단지 총 분양원가 3849억..총 분양가는 5775억
분양수익 1926억·수익률 33.3%..14·8단지 크게 상회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가 지난 2020년 분양한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9단지의 총 분양수익이 1926억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SH공사는 21일 자료를 내고 마곡지구9단지의 분양원가 내역을 공개했습니다. 마곡지구9단지는 지난 2020년 2월 SH공사가 962가구 규모로 분양한 단지로 국민주택규모라 할 수 있는 전용 84㎡ 중심으로 건설돼 가족 중심의 아파트 단지로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마곡지구9단지의 3.3㎡ 당 분양원가는 1291만3000원, 분양가는 1936만8000원으로 조사됐습니다.

 

분양원가는 용지비, 조성비, 이주대책비 등 10개 항목으로 구성된 택지조성원가와, 공종별 공사비, 간접비 등 61개 항목의 건설원가를 합산한 가격입니다. 마곡지구9단지의 3.3㎡당 택지조성원가는 498만2000원, 건설원가는 793만1000만원으로 나타났습니다.

 

단지 총 분양원가는 3849억7800만원, 총 분양가는 5775억8000만원으로 조사됐습니다. 전체 분양가에서 총 분양원가를 뺀 분양수익은 1926억200만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분양수익률은 33.3%로 마곡지구14단지(5.1%), 마곡주공8단지(17.1%)의 수익률을 크게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4단지와 8단지의 분양수익은 각각 84억6000만원, 232억1400만원입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2023년에도 분양원가 공개는 계속된다"며"앞으로도 주택 시장 안정을 위해 자산공개, 원가공개, 사업결과공개등 투명경영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