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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가 낮췄더니…서울 ‘휘경자이 디센시아’ 최고 219.91대 1 경쟁률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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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5, 2023, 16:04:08

1순위 청약서 329가구 모집에 1만7013명 접수
84㎡A 전용 타입 최고 경쟁률 기록..219.9대 1
규제 완화·합리적 분양가 등 흥행 요인으로 꼽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서울 동북부 지역 첫 분양 단지인 동대문구 '휘경자이 디센시아'가 1만7000여명의 1순위 청약 접수자를 내며 분양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5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휘경자이 디센시아'는 지난 4일 진행한 1순위 일반공급 청약서 총 329가구 모집에 1만7013명이 접수해 평균 51.7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해당 청약자는 지난해 12월 분양에 나선 '올림픽파크 포레온(둔촌주공)' 1순위 청약자인 1만3647명보다 많은 숫자입니다.

 

전용 타입별로 구분할 경우 국민주택규모라 할 수 있는 84㎡에서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84㎡A의 경우 12가구 모집에 2639명의 청약자를 내며 219.91대 1의 타입 최고 경쟁률을 올렸습니다. 84㎡B는 20가구 모집에 1871명의 청약 통장이 접수되며 93.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59㎡B 타입은 117가구 모집에 4193명이 청약을 접수하며 공급된 7개 타입 중 청약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쟁률은 35.83대 1로 나타났습니다. 59㎡A 타입은 36가구 모집에 3163명이 청약을 넣으며 경쟁률 87.86대 1을 올렸습니다. 소형 면적인 39㎡도 82.2대 1로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9㎡C 타입은 35.06대 1, 59㎡D 타입은 31.89대 1의 경쟁률로 집계됐습니다.

 

단지는 올해 서울 동북부 지역에서 진행되는 첫 재개발 분양 단지임과 동시에 정부가 올해 초 발표한 청약 완화의 수혜 단지 중 하나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주변 시세 대비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돼 서울에 새 집을 마련하려는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

 

전용면적별 분양가의 경우 ▲39㎡ 3억5500만원~4억1300만원 ▲59㎡ 6억4900만원~7억7700만원 ▲84㎡ 8억2000만원~9억6000만원으로 형성돼 있습니다. 3.3㎡ 당 분양가는 293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올해 4월 초까지 서울서 청약이 진행된 신규 단지는 3개입니다. 이번 '휘경자이 디센시아'와 함께 지난 3월 '영등포자이 디그니티'(1순위 경쟁률 198대 1) 2곳에서 흥행에 성공하고 은평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 또한 1순위서 두 자릿수 경쟁률(214가구 모집 2430명 접수)을 기록했습니다. 3개 단지 모두 좋은 분양 성적을 거두며 서울 내 분양공급을 앞둔 타 사업지 또한 흥행 실패 우려를 조금이나마 덜을 전망입니다.

 

부동산 업계는 분양규제 문턱이 낮아진 것과 함께 '부동산 바로미터'로 꼽히는 서울 지역에 합리적으로 분양가가 책정된 것이 흥행에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윤지해 부동산R114 리서치팀장은 "서울은 대체로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한 지역이기 때문에 분양가가 과도히 높게 형성되지만 않으면 분양 흥행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며 "휘경자이 디센시아의 경우 서울에 공급된 단지인데다 평당 분양가가 신축 단지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됐다는 점, 규제 완화 효과 등이 겹쳐지며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습니다.

 

'휘경자이 디센시아'는 GS건설[006360]이 서울 동대문구 휘경3구역을 재개발해 공급하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4개동, 총 1806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입주는 오는 2025년 6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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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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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KE Way’ 선포…조원태 회장 “정체성 규정하는 핵심 될 것”

대한항공 ‘KE Way’ 선포…조원태 회장 “정체성 규정하는 핵심 될 것”

2025.03.04 14:22:0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003490]이 창립 56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의 가치 체계 'KE Way(웨이)'를 선포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지난 4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 5층 대강당에서 '보딩 데이' 행사를 개최하며 'KE Way'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새로운 기업 가치 체계인 'KE Way'를 통해 대한항공이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며 "이를 이루기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항공전문가들이자, 고객들의 오랜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는 역량과 책임감을 갖춘 우리 임직원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조 회장은 통합 대한항공 출범에 대해 "조직문화 융합은 단기간에 이뤄질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장기적 관점에서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어려움은 인지하고 있으며, 양사 직원들의 정서와 가치관을 충분히 고려해 점진적으로 시행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조 회장은 이날 11일 공개를 앞둔 신규 CI에 대해 현재 새로운 브랜드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신규 CI를 선공개하고, 추후 통합 대한항공 출범 시점에 맞춰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새 뉴니폼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대한항공이 선포한 KE Way에는 대한항공의 존재 이유와 새로운 비전, 미션 등을 담았습니다. 최상위 개념인 존재 이유는 'Connecting for a better world'(더 나은 세상을 위한 연결)로 명명했습니다. 한진그룹의 창립 이념인 '수송보국'(輸送報國)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적 항공사이자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고객과 사회, 전 세계를 연결해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간다는 의미입니다. 새 비전은 'To be the world's most loved airline'(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다. 사회적 책임 실천과 고객 만족 달성을 통해 모두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명성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미션은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 관리와 서비스 및 운영'(Beyond Excellence) ▲고객과 동료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Journey Together) ▲전 세계 활발한 교류 확대와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Better Tomorrow) 등 3가지로 구성했습니다. 새로운 미션을 위해 임직원이 갖춰야 할 코어밸류(핵심 가치)도 수립했습니다. ▲Professional(전문성 있는) ▲Responsible(책임을 다하는) ▲Caring(존중하는) ▲Collaborative(협력하는) ▲Proactive(주도하는) ▲Challenging(도전하는) 등 입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부터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임직원 설문조사, 내외부 환경분석, 전문가들의 자문·협력을 거쳐 신규 기업 가치 체계를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조 회장은 "KE Way는 우리 모두가 하나의 목표를 향해 가는 여정의 구심점이자, 대한항공의 정체성을 규졍하는 핵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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