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억 소리 난다” 편의점, 추석 선물세트도 차별화 경쟁

URL복사

Thursday, August 08, 2024, 11:08:45

여행 패키지·순금에 위스키 2종은 '집 한채' 가격
고물가 추세에 실속 상품 늘리고 할인혜택 강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근거리 쇼핑 채널 편의점이 추석 선물세트 구매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점차 실속과 프리미엄으로 세분화되는 고객 취향에 맞춰 인기 선물세트는 가성비를 높였습니다. 초고가 상품은 억 소리가 저절로 납니다. 한정판, 이색 선물 등 젊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키워드도 눈에 띕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추석을 40여일 앞두고 편의점 4사(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가 추석 선물 세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GS25는 총 760여종의 선물세트를 마련했습니다. 올해 최고가 선물세트는 스코틀랜드 하이엔드 위스키 2종입니다. 최고가 블랜디드 스카치 위스키 ‘윈저다이아몬드쥬빌리'는 세계 12병 한정 생산되며 병당 가격이 5억원입니다. 싱글 몰트 ‘고든앤멕페일 제너레이션 글렌리벳 80년산’ 가격은 2억5000만원입니다. 

 

위스키 2종은 주류 수집가, 마니아층의 구매 수요를 고려한 상품 구성으로 웬만한 아파트 한채 값에 달합니다. 명절 선호도가 높은 한우세트로는 '우월한우 No.9 명품불갈비세트' 등을 내놨습니다. 금테크를 준비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순도 99.9% 골드바도 출시됩니다. ‘해태 골드바’ 등 총 6종입니다.

 

GS25는 목돈 마련 고민 없이 효도 선물 등을 준비할 수 있도록 ‘가전 구독’과 연계한 상품을 차별화 명절 선물세트로 도입합니다. LG힐링미 오브제 컬렉션 안마의자, 트롬 오브제 컬렉션 건조기22kg 등 LG전자의 주력 가전 제품이 대부분 포함됐습니다. 구독 기간은 36개월 기준입니다.

 

1만원~10만원대 620종의 가성비 상품 구성도 확대했습니다. 이달 27일까지 92종의 한우, 굴비, 통조림 등의 인기 선물세트를 제휴카드 구매 시 2+2 등에 제공합니다. 사전 예약 구매 고객은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GS’ 앱의 사전 예약 서비스를 통해서도 한우세트 등을 할인합니다.

 


CU가 유명 지역 맛집, 양조장과 제휴한 로코노미 상품부터 웰니스 대용량, 가성비 상품 등 총 40여개 카테고리에서 700여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합니다. 지난해 CU의 추석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대비 11.2% 증가했는데 디지털 가전 153.5%, 주류 45.2% 순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삼각지 몽탄, 압구정 우텐더, 청담동 새벽집 등 유명 맛집 8곳과 손잡고 정육, 수산물 등 총 24종 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준비했습니다. 일부 상품은 행사카드 결제 시 2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명절 선물 최초로 숙성 참치를 추석 밥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동원참치와 협업한 선물 세트도 팝니다.

 

명절 최고급 선물로 혼마 5스타 골프채를 선보입니다. 해당 상품은 혼마의 주력 모델 중 하나인 베레스로 가격은 남성 아이언 기준 6030만원입니다. 사이판 월드리조트 숙박권도 있습니다. 최대 4박 6일 풀패키지로 가격은 180만원대~320만원대로 구성됐습니다. 최대 2500만원의 이동주택 4종도 내놨습니다.

 

CU는 고물가 추세에 맞춰 추석 상품 추가 증정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예를 들어 카놀라유 2개, 요리올리고당 1개, 스팸 4개가 담긴 세트 상품을 4개 구매 시 1개를 더 줍니다. 100개 구매 시 30개를 증정합니다. 포켓CU에서도 홈배송 등을 통해 400여종의 명절 선물 세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에서 특히 3~5만원대 사이의 중저가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먼저 렌탈 전문업체 ‘헬로렌탈’과 함께 가전 렌탈 상품을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를 월 4만원대, ‘삼성 스마트모니터&이동스탠드’를 월 2만원대에 36개월간 결제 후 영구 소장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인물 및 콘텐츠에 따라 소비하는 젊은 층의 '디토소비' 경향에 맞춰 화제성이 있는 메뉴도 상품화했습니다. 용리단길 식당 ‘몽탄’의 우대갈비 세트와 63빌딩 뷔페 ‘파빌리온’의 훈제연어와 그라브락스 세트가 대표적입니다. ‘홈마카세’ 트렌드를 반영한 ‘농협안심한우 홈마카세’도 선보입니다.

 

부모님들을 위한 선물세트도 다양합니다. 순금 용 피규어 1g을 비롯해 골드바 10돈 등 순금 상품 3종을 선보입니다. ‘누보’ 등 정품 쥬얼리를 최저가로 판매합니다. 또 5억원 상당의 위스키 ‘다이아몬드 쥬빌리’를 포함해 750만원의 세계 3대 명품 와인 ‘페트뤼스 2017’ 등 고급 주류 라인도 정비했습니다.

 

이외에도 탑 클래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표 로션, 샴푸, 향수 등의 선물세트와 최근 SNS를 기반으로 2030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풀리오 종아리 마사지기’, ‘풀리오 목어깨마사지기’ 등 소형 안마가전도 팝니다. 추석 프로모션으로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10%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마트24는 2만원부터 7만원대로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 상품 16개를 선정해 이달 말일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안동사과, 설성 이동소갈비선물세트 등 신선식품과 식용유/통조림세트 등 비식품 및 생활용품 16종입니다.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24는 선물세트 종류를 지난 설 명절 대비 50여종 축소하는 대신 베스트 상품 수는 올해 16종으로 확대해 할인 혜택에 집중합니다. 고물가 속에 실속형 소비가 이뤄질 것으로 보고 5만원 이하의 가성비 선물세트 비중을 지난 설 명절 대비 10% 늘렸습니다.

 

부모님 효도상품으로 인기인 홈 마사지기도 판매합니다. ‘풀리오 목어깨마사지기’ 등 3종입니다. 제휴 카드 결제 시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펫팸족’을 위해 ‘레토강아지고양이유모차’, ‘레토3N1프리미엄강어지유모차’ 등 반려동물 유모차 2종도 판매합니다. 골드바 상품(1g~10돈) 4종도 선보입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추석 명절에는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 좋은 실속형 선물을 중심으로 이색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편의점이 명절 선물 구입처로 급부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과 할인 행사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에이닷’ 탑재한 B tv, 고객과 대화하는 ‘AI B tv’로 진화한다

‘에이닷’ 탑재한 B tv, 고객과 대화하는 ‘AI B tv’로 진화한다

2024.09.26 12:48: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브로드밴드[033630]는 고객이 음성 대화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 B tv 에이닷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날 서울 중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B tv 에이닷 서비스와 NPU(신경망처리장치)칩을 탑재한 AI 셋톱박스 'AI 4 vision'을 선보이며 'AI B tv'에 걸맞는 기반을 갖췄다고 선언했습니다. SK텔레콤의 생성형 AI 에이닷을 B tv에 적용한 이 서비스는 검색 범위를 B tv뿐 아니라 OTT, 유튜브, 웹까지 확대해 고객에게 최적의 콘텐츠 정보를 제공합니다. 에이닷과 B tv의 결합은 SK텔레콤의 생성형 AI 개인비서 '에이닷'을 B tv로 확장한 것입니다. 고객이 리모컨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눌러 "에이닷"이라고 말하거나 B tv의 화면 상단 메뉴의 에이닷 아이콘을 선택해 대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요즘 배우 정해인이 나오는 드라마가 인기라는데 뭐지?"라고 평소 말투로 물으면 B tv 에이닷 서비스는 "드라마 제목은 엄마친구아들입니다"라고 답합니다. 재차 "사람들 반응은 어떻지?"라고 물으면 시청자들의 평가를 검색해서 알려주며 "줄거리가 어떻게 되지?"라고 이어 질문하면 AI가 줄거리 요약을 말해줍니다. 또한 감독, 출연진, 줄거리 등 기본적인 내용뿐 아니라 시청자 리뷰도 요약해 제공하는 등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찾아서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8월 12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에 대한 OBT(Open Beta Test)를 진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고객의 85%가 만족했으며 88%의 고객이 지속 사용 의향을 밝혔다고 SK브로드밴드는 설명했습니다. 김성수 SK브로드밴드 Customer 사업부장은 "B tv 에이닷 서비스는 고객이 건네는 말의 의도와 맥락을 명확히 이해해 최적의 결과값을 고객에게 음성으로 제공한다"며 "마치 미디어 전문가가 옆에서 알려주는 듯한 AI 효용감을 고객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I 4 vision 셋톱박스는 NPU칩을 탑재해 셋톱박스에서 직접 실행하는 온디바이스 AI가 가능하게 했습니다. AI가 실시간 및 VOD 콘텐츠의 오디오를 분석해 음성은 더욱 또렷하게 조정하고 음량은 일정하게 맞춰줍니다. 또한, 비디오의 명암과 색상을 생생하게 전환시킬 수도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앞으로 영상에 등장하는 인물, 장소, 상품 등 추가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AI 4 vision 셋톱박스는 4개의 마이크를 장착해 사람의 음성을 잘 알아듣는 대화형 셋톱박스로 리모컨 없이도 B tv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AI 4 vision은 업계 최초로 4K를 지원하는 13M 픽셀의 카메라를 탑재해 고객의 움직임을 인식한 모션 게임, 펫 모니터링, 홈 피트니스, 영상통화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존 AI 셋톱박스 대비 CPU는 2.7배, 램은 3GB에서 4GB로 업그레이드했으며 저장 용량은 32GB로 4배 확대해 콘텐츠 검색, 화면 전환, 앱 반응속도 등 성능을 고도화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날 4분기 출시를 앞둔 'AI 스마트 리모컨(앱)'도 선보였습니다. AI 스마트 리모컨은 휴대폰의 '모바일 B tv' 앱을 통해 이용 중인 TV 상황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알아서 모아줍니다. AI 스마트 리모컨은 고객이 실시간 채널을 볼 때는 고객별 시청 이력에 기반해 AI가 채널을 추천하고 구체적인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때에는 해당 방송의 무료 VOD, 클립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VOD를 시청하면 배우가 등장하는 시점에 인물 및 착용한 상품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또한, 홈쇼핑 방송을 볼 때는 상품 정보 및 주문 링크를 제공하여 모바일로 상품을 빠르게 확인하고 바로 주문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AI 스마트 리모컨이 제공하는 실시간 맞춤 정보들은 보관함에 저장되어 TV 시청 후에도 언제든 찾아볼 수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유료방송플랫폼과 AI 기술의 접목은 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이며, 서비스 중인 'AI골프'와 '살아있는 영어'에 대한 긍정적 고객 반응은 AI 서비스에 대한 확신을 갖게 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10월에는 AI 리더보드, 실시간 베스트 기능을 탑재하고 사용성을 개선한 신규 버전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생성형 AI 이미지 생성 신규메뉴, 한영 혼용 음성인식엔진 등을 추가해 살아있는 영어 2.0 서비스로 고도화할 계획입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AI가 추천한 콘텐츠를 보기 위해 영화, 방송, 키즈 등 다양한 월정액 상품에 각각 가입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B tv All+ 상품을 9월 초 출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B tv All+는 B tv의 실시간 채널과 약 20만 편의 VOD를 제공하며다 AI가 추천하는 콘텐츠를 한 번에 바로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