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최근 발생한 유심 정보 유출 피해를 막기 위한 '유심보호서비스'의 추가 지원방안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유심보호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먼저 T월드에서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유심보호서비스'의 가입 신청 절차를 보다 간소화합니다. 기존에는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해외 부정사용을 막기 위해 로밍 사용이 제한되는데 이로 인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에 24일부로 로밍 요금제만 해지하면 바로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 프로세스를 개선했습니다. 로밍 요금제 해지 후 원터치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T월드 앱 및 홈페이지 설정이 변경됩니다.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시 자동해지 로밍상품은 ▲데이터로밍무조건허용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T로밍 음성수발신차단 ▲ABB 로밍 차단 서비스 ▲로밍음성차단_V허용 등 5종입니다.
또 원활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위해 24일부터 114 고객센터의 주간 운영시간을 기존 오전 9시~오후 6시에서 오후 8시까지 연장해 '유심보호서비스' 관련 안내를 지원합니다. 신설된 사이버 침해 사고 전담센터는 24시간 운영됩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앱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 취약 고객에게는 문자 발송뿐만 아니라 114 고객센터에서 직접 전화를 걸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방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안내원은 고객들에게 '유심보호서비스'의 기능과 효과를 안내하는 동시에 고객이 동의할 경우, 직접 가입까지 함께 진행해 줍니다.직접 전국 2600여개 SKT 매장을 방문해 가입 안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알뜰폰 고객 대상으로도 '유심보호서비스'를 확대,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SKT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전체(14개사) 고객들 대상으로 24일부터 제공하며 알뜰폰 사업자별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 각사별 홈페이지를 통한 가입은 각 알뜰폰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SKT는 지난 19일 오후 11시경 악성코드로 인해 고객의 유심 관련 일부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의심되는 정황을 발견하고 해당 악성코드 즉시 삭제, 해킹 의심 장비 격리 등의 조치를 취한 후 22일 고객 고지를 통해 상황을 공개했습니다. 관련 기관과 협조해 정확한 정보 유출 원인, 규모, 항목 등을 조사 중이며 피해 예방을 위해 비정상인증시도 차단(FDS) 강화 등의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