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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헌 LIG손해보험 대표의 '소통 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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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26, 2014, 23:01:39

사원 100명과 영화관람.."행복한 직장생활, 가치발견서 시작"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스스로 가치를 발견하는 것이 자신은 물론 회사를 위해서도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김병헌 LIG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주말 100여명의 젊은이들과 특별한 데이트를 즐겼다. 올해 입사한 새내기 사원들을 포함한 사원급 직원 100여 명을 초청해 영화관람을 하고 난 뒤 진솔한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갖는 ‘LIG 주니어 데이를 마련한 것.

 

 

김병헌 대표는 지난해 6월 취임 이래 줄곧 소통경영을 강조해 왔다. 이에 걸맞게 이날 김사장은 자연스럽고 격의 없는 소통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극장 상영관으로 직원들을 초청했다.

 

이날 그는 신입사원을 포함한 사원급 직원 100여명과 함께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를 관람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천안의 벽화거리로 유명한 신부동 사례를 들어 후배들에게 평소 당부하고 싶은 말을 전했다.

 

김 사장은 단순한 생활의 방편으로써가 아닌 스스로 가치를 발견하는 것이 행복한 직장생활과 회사 발전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벽화를 통해 거듭난 신부동 사례처럼 동기 부여와 상호 협력을 통해 커다란 가치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천안 신부동은 지난 2011년 신부동상인회를 중심으로 낡고 지저분했던 구도심의 담장과 벽면을 미대생들이 재기와 개성이 넘치는 벽화로 채워 넣어 유명해진 곳이다. 상인회의 열정과 참여한 학생들의 자부심이 한데 모여, 거리를 완벽히 탈바꿈시켰다.

 

한편, 김병헌 사장은 꾸준한 영업현장 방문과 ‘CEO 칭찬카드’, ‘CEO 대화방등의 운영을 통해 임직원 간 교류와 소통을 늘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현장방문에서 김 사장은 영업가족의 어려움과 개선점을 경청하고, 경영활동에도 적극 반영토록 하고 있다.

 

, 칭찬과 격려를 통한 긍정적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CEO가 임직원을 직접 칭찬하는 ‘CEO 칭찬카드제도를 시행하는 한편 온라인 소통 공간인 ‘CEO 대화방을 만들어 경영 이슈와 현안을 구성원 모두가 함께 공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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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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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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