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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해서 피울 수 있어요”..KT&G, 궐련형 전자담배 도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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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7, 2017, 14:11:58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과 전용 담배 ’핏(Fit)' 2종 선봬
일체형으로 휴대성 높여..회원가입시 6만 8000원에 구입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과 전용 담배 ’핏(Fit)' 2종을 오는 20일 서울지역에 공식 출시한다.


KT&G는 7일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궐련형 전자담배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KT&G, 필립모리스, BAT 삼사가 궐련형 전자담배로 경쟁에 나섰다.


릴은 요즘 주가를 올리고 있는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와 달리 일체형 구조를 선택했으며, 연속해서 담배를 피우는 것이 가능하다.   


한 번 충전으로 20개비 이상이 사용 가능한데, 9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높였다. 디바이스 색상은 크리미 화이트와 사파이어 블루 2종으로 출시된다.


KT&G는 출시 기념으로 릴 디바이스를 구매하는 소비자 5만 명에게 색상별 전용 케이스를 제공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을 등록하는 선착순 1만 명에게는 릴 전용 충전 거치대도 제공할 예정이다.


디바이스인 릴의 권장 소비자가는 9만 5000원으로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성인 인증 후 회원 가입 시 할인코드를 발급받으면 6만 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핏(Fit)'은 릴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전용담배로 ‘핏 체인지(Fit Change)'와 ’핏 체인제 업(Fit Change up)' 2종 내놨다. 세계최초 가열식캡슐을 적용했으며 핏 체인지는 일반담배와 같이 깔끔한 맛이며 핏 체인치업은 색다른 맛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절하다. 가격은 한 갑당 4300원이다.


이와 더불어 릴 기기에 대한 A/S가 필요한 경우 전담직원이 직접 소비자가 있는 곳으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단, 이 서비스는 제품이 출시되는 서울지역 내에 한정해 진행된다.


릴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서울지역 GS25편의점에서 예약 접수가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서울 내 9개 지점(지에스강남점, 상암 DMC점, 이태원점, 구로지벨레몰점, 여의쌍마점, 펠리스점, 코스모타워점, 수유동양점, 소공점)에서는 시범판매가 진행, 자세한 설명과 함께 직접 시연을 해볼 수 있다.


이날 임왕섭 KT&G 상무는 “KT&G는 지난 2000년부터 전자담배 연구개발을 시작, 2010년부터 본격적인 박차를 가했다”며 “앞으로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이 더욱 커질것으로 예측하고 있고 기존의 노하우를 이용해 새로운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우려하시는 유해성에 대해서는 임상시험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인데, 충분히 준비 후 특정기관에서 인증받을 수 있을 때 정확하게 공개하겠다”며 “일반 궐련형 담배에 대비해 유해물질이 상당부분 저감돼 있는 것까지 확인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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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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