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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가총액 1조 JYP’, 성내동 신사옥 방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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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8, 2019, 12:03:14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시가총액 1조! JYP사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JYP는 강남구 청담동에서 강동구 성내동으로 새 보금자리를 마련했는데요. 그 현장에 함께 가보실까요?

 

먼저 보이는 건물은 JYP엔터테인먼트가 17년 넘게 머물렀던 청담동 사옥입니다. 청담동 사옥은 대지면적 329.5㎡에 지하1층-지상5층 건물로 2011년 박진영 개인 소유로 20억에 매입해 2014년 S그룹 총수일가에게 76억원에 매각했습니다.

 

매각 후에도 3년동안 보증금10억, 월 2500만원의 리스백 계약을 맺어 통 임대로 사용하다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 성내동으로 신사옥 이전이 결정됐는데요. JYP가 떠나고 청담동 건물은 3개월째 공실을 유지하다 현재는 리모델링중에 있는데 어떤 임차 업종이 들어올지 궁금합니다.

 

저기 파~란색 건물 보이시나요? 보이는 건물이 JYP엔터테인먼트의 신사옥 입니다. 신사옥은 대지면적 1170.4㎡에 지하4층-지상10층 건물로 매매가는 202억, 리모델링 비용만 약 80억을 들여 2018년 7월에 완공됐습니다.

 

본 건물은 10차선 대로변에 현대백화점 계열사인 한섬과 현대G&F, 윤선생 등 여러 사옥과 나란히 서있고 바로 맞은편에는 올림픽공원이 있습니다.

 

최근 한 예능프로그램에도 소개된 신사옥은 건물 전체의 산소공급기가 설치돼 있고 내외부 모두 친환경재질로 만들어져 있어 이슈가 되었는데요. 1층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유기농 카페와 남다른 스케일의 구내식당은 1년 식비로 20억이 든다고 합니다.

 

그동안 많은 엔터테인먼트들이 압구정, 청담, 한남동에 많이 밀집해 있었지만 최근에는 합정, 성수동에 이어 성내동까지 각자의 스타일을 살린 사옥을 이곳 저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JYP!!! 왜 성내동이었을까요? 

 

김상호 JYP 대외협력실 이사는 “이 곳을 선택한 데 특별한 이유는 없다. 신사옥으로 사용할 건물을 물색하던 중 가장 적합한 곳이 마침 성내동에 위치해 있어 매입한 것”이라며 “사옥 마련의 가장 큰 이유는 기존 5개로 분산됐던 조직이 한 건물에 통합돼 업무효율성이 높이기 위해서” 라고 전했습니다.

 

이정도 규모의 건물을 강남에 매입하려면 비용과 시간 또한 만만치 않았겠지요? 또한 JYP사옥은 건물 앞 횡단보도 하나를 두고 올림픽공원 북2문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올림픽공원 경기장에서 콘서트를 마친 소속 가수들, 또는 이들을 보러 오는 팬 분들의 자연스러운 유입을 생각하며 큰 그림을 그린게 아닐까 싶습니다.

 

감탄사가 나오는 JYP 신사옥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이곳에서 또 어떤 스타들이 배출될지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해집니다. 

 

☞ 영상제공: 빌사남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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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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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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