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 김환기 화백 전시회에 ‘사이니지·올레드 TV’ 설치

URL복사

Monday, January 18, 2021, 11:01:30

전시 ‘UNIVERSE WHANKI 1-Ⅰ-21’에서 LG 제품 설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LG 사이니지 혁신 기술을 알리는 프리미엄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김환기 화백 전시에 제품을 설치해 화질 경쟁력을 홍보합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는 서울 송파구에서 열리는 고(故) 김환기 화백 전시 ‘UNIVERSE WHANKI 1-Ⅰ-21’에 LG LED 사이니지, LG 올레드 TV 등을 설치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다양한 첨단 기술로 관람객이 작품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형식으로 구성됐습니다.

 

LG전자는 전시장 안쪽에 실내용 LED 사이니지를 가로·세로 2.1미터 크기로 구현했습니다. ▲독자 개발 화질 알고리즘 ▲16비트 컬러 프로세싱 ▲3840헤르츠(Hz) 주사율 등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를 포함한 프리미엄 TV 10여 대도 공급했습니다.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며 화질을 섬세하게 표현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김환기 작가는 특유의 세밀한 표현으로 ‘환기블루’로 대표되는 푸른 색감으로 유명합니다. LG 올레드 TV는 김환기 작가 대표작 ‘우주’에 담긴 색감과 오묘하게 빛나는 별들을 표현합니다.

 

LG전자는 롯데월드타워 야외 공간에 실외용 LED 사이니지를 이어 붙여 가로·세로·높이 6미터 크기 ‘미디어큐브’도 구현했습니다. 연결 부위 간격을 줄이는 ‘90° 코너 설계’를 적용해 사용자가 제품을 직각으로 연결하는 경우 모서리 부분 화면 이질감을 줄였습니다. 사이니지를 건물 모서리에 둘러 설치할 때 특히 유용하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최대 밝기는 5,000니트(cd/㎡), 초당 화면 출력 횟수를 나타내는 화면 재생율은 3840헤르츠(Hz)에 달합니다. IP65 규격에 해당하는 방진·방수 기능도 갖췄습니다.

 

배석형 LG전자 BS마케팅실장은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LG 사이니지 혁신 기술력을 알리기 위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