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Electronics 전기/전자

LG, 김환기 화백 전시회에 ‘사이니지·올레드 TV’ 설치

URL복사

Monday, January 18, 2021, 11:01:30

전시 ‘UNIVERSE WHANKI 1-Ⅰ-21’에서 LG 제품 설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LG 사이니지 혁신 기술을 알리는 프리미엄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김환기 화백 전시에 제품을 설치해 화질 경쟁력을 홍보합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는 서울 송파구에서 열리는 고(故) 김환기 화백 전시 ‘UNIVERSE WHANKI 1-Ⅰ-21’에 LG LED 사이니지, LG 올레드 TV 등을 설치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다양한 첨단 기술로 관람객이 작품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형식으로 구성됐습니다.

 

LG전자는 전시장 안쪽에 실내용 LED 사이니지를 가로·세로 2.1미터 크기로 구현했습니다. ▲독자 개발 화질 알고리즘 ▲16비트 컬러 프로세싱 ▲3840헤르츠(Hz) 주사율 등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를 포함한 프리미엄 TV 10여 대도 공급했습니다.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며 화질을 섬세하게 표현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김환기 작가는 특유의 세밀한 표현으로 ‘환기블루’로 대표되는 푸른 색감으로 유명합니다. LG 올레드 TV는 김환기 작가 대표작 ‘우주’에 담긴 색감과 오묘하게 빛나는 별들을 표현합니다.

 

LG전자는 롯데월드타워 야외 공간에 실외용 LED 사이니지를 이어 붙여 가로·세로·높이 6미터 크기 ‘미디어큐브’도 구현했습니다. 연결 부위 간격을 줄이는 ‘90° 코너 설계’를 적용해 사용자가 제품을 직각으로 연결하는 경우 모서리 부분 화면 이질감을 줄였습니다. 사이니지를 건물 모서리에 둘러 설치할 때 특히 유용하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최대 밝기는 5,000니트(cd/㎡), 초당 화면 출력 횟수를 나타내는 화면 재생율은 3840헤르츠(Hz)에 달합니다. IP65 규격에 해당하는 방진·방수 기능도 갖췄습니다.

 

배석형 LG전자 BS마케팅실장은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LG 사이니지 혁신 기술력을 알리기 위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jinsol@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