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Electronics 전기/전자

SK하이닉스, 인텔 낸드 사업부 인수 미국 승인 마쳐

URL복사

Friday, March 12, 2021, 15:03:16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 투자 심의에서 ‘승인’ 통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K하이닉스가 인텔 낸드 사업부 인수를 위한 미국 당국 규제심사를 모두 통과했습니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SK하이닉스(대표 이석희)는 미국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CFIUS) 투자 심의에서 ‘승인’ 통보를 받았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미국에서는 CFIUS와 함께 연방통상위원회(FTC)까지 2개 기관에서 심사를 받았습니다. FTC로부터는 지난해 연말 반독점 심사를 통과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CFIUS 투자 승인을 끝으로 인텔 낸드 사업부 인수와 관련한 미국 규제 심사 절차를 모두 마쳤습니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10월 90억달러(약 10조3000억원)에 인텔 낸드 사업부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후 계약에 대해 미국, 중국 등 주요 국가에서 반독점 심사가 시작됐습니다.

 

노종원 SK하이닉스 부사장(경영지원담당)은 “미국 당국의 승인 결정을 환영한다”며 “다른 국가들로부터도 이처럼 긍정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해당 정부 당국과 긴밀히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올해 말까지 주요국 심사가 모두 마무리되면 인텔 측에 1차로 70억 달러를 지불하고 사업을 이전받게 됩니다. 이후 2025년 초 남은 20억 달러를 넘겨주면 인텔 낸드 사업부 인수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D램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부진한 낸드 플래시 사업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