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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cation 통신

KT엠모바일, 4년 연속 알뜰폰 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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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11, 2021, 10:06:35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총 5개 항목 높은 점수 획득
‘챗봇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 증대..날짜·시간 관계없이 문의 가능

 

KT엠모바일이 4년 연속 알뜰폰 부문 우수 콜센터로 선정 됐습니다.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알뜰폰 기업 KT엠모바일(대표 채정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인증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는 전문 평가단이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경험하고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지수로 평가하는 대표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입니다. 이번 조사는 총 48개 산업 군과 276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됐습니다.

 

KT엠모바일은 전체 5개 항목에서 업계 평균 이상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상담 속도 및 적극적인 안내 ▲문의 내용에 대한 신속한 반응 ▲쉬운 설명 등 고객 중심 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KT엠모바일은 매년 고객 센터 인력과 응대 장비를 확충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목표로 지난해 고객 불편사항을 분석하는 전담 조직을 신설해 운영했습니다.

 

아울러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 서비스’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소비자는 가입 절차·청구·수납·요금제·부가서비스 등 원하는 정보를 날짜와 시간 관계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챗봇 이용이 어려운 외국인과 고령층 고객을 위해 외국어·실버 세대 전문 상담원을 별도 배치했습니다.

 

상담 품질의 핵심 요소인 상담원 역량 강화에도 노력 중입니다. 콜센터 직원 대상 상담품질 ·생산성·조직문화 등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도 정기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이사는 “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은 고객을 기업의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상담원과 임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 사업자로서 산업 활성화에 책임감을 갖고 고객 서비스 품질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삼성重, 2Q 영업손 4379억원…적자폭 줄였다

삼성重, 2Q 영업손 4379억원…적자폭 줄였다

2021.07.30 16:54:50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삼성중공업(대표 정진택)은 올해 2분기 매출 1조7155억원, 영업손실 4379억원의 잠정 실적을 30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지난해 수주한 상선의 건조물량 증가로 1분기(1조5746억원) 대비 9%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4379억원으로 직전 분기 적자 5068억원에서 689억원 줄었습니다. 영업손실은 하반기 강재가 인상 요인에 따른 원가 증가 예상분 3720억원을 공사손실충당금으로 보수적으로 반영한 결과입니다. 삼성중공업의 2분기 말 순차입금은 2조8000억원으로 1분기 말 3조4000억원 대비 6000억원 개선됐는데요. 이는 아틱 LNG운반선 및 에버그린 컨테이너선 선수금 입금 영향이라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삼성중공업은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가 진행 중이며 다음달 10일 신주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감자가 마무리되면 자본금이 3조1505억원에서 6301억원으로 줄고 자본잉여금의 증가로 재무구조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7월까지 올해 수주 목표의 74%인 67억 달러를 수주했으며 하반기 계획된 프로젝트를 감안할 때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유상증자 준비 등 남은 재무구조 개선 계획도 차질없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 신설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중공업 ESG위원회는 사외이사 2명과 사내이사 1명으로 구성돼 주주가치 및 회사의 지속가능성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ESG전략과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하고 이행을 관리 감독하는 최고의사 결정기구 역할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또한 세부 추진 과제를 수행하는 ESG자문위원회와 ESG전담조직도 별도 운영 할 계획입니다. 삼성중공업은 ESG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환경, 안전, 준법 경영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 조선소 구축을 목표로 ESG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인데요. ESG위원회는 ▲친환경·고효율 제품개발 선도 ▲탄소중립 조선소 운영 ▲안전·인권 경영 ▲상생 경영 ▲준법 경영 ▲대외협력 강화를 6대 실천전략으로 정하고 내부에서부터 외부 공급망, 고객에 이르기까지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ESG경영 체계 확립에 역점을 둘 계획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이제 ESG는 지속가능경영의 핵심 이슈”라며 “조선해양산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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