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은 1조792억원, 영업이익은 918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16.6% 증가한 수치로 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보다 39.3% 증가한 62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음료 사업에선 내수 소비 침체로 과일과 커피 농축액 등의 원재료비 부담이 커지고 고환율 속에 사업 경비가 늘어 주스와 생수, 스포츠음료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탄산음료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춘 마케팅에도 매출이 0.3% 밖에 증가하지 못했으나 에너지 음료 매출은 신제품 출시 효과로 23.5% 늘어 이를 상쇄했습니다.
음료의 해외 매출은 '밀키스'와 '레쓰비', '알로에주스' 등이 해외 시장에서 인기를 끌면서 7.5% 증가했습니다.
주류 부문의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1933억원으로 5.3%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139억원으로 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한 덕분에 42.7% 늘었습니다.
주류 사업은 소주만 선전 했을 뿐 내수 전 주류 가테고리에서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소주 매출은 '처음처럼'과 '새로'의 인기와 함께 가정시장에서 페트 소주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2.3% 늘었다. 주류 수출은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 등에서 과일소주 '순하리' 등이 잘 팔려 매출이 3.6% 증가했습니다.
글로벌 부문의 3분기 매출은 3842억원으로 9.5%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44.8% 늘었습니다. 필리핀 법인은 경영 효율화 사업인 피닉스 프로젝트(Phoenix Project)와 공장 통폐합 등을 통해 매출은 2.3% 늘어난 2478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46억원을 올려 흑자로 전환했습니다.
파키스탄 법인의 매출은 466억원으로 7.8% 늘었지만 설탕 등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30.6% 줄어 4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미얀마 법인은 에너지 음료 '스팅' 등 주력 제품의 판매 호조로 매출은 47.3% 늘어난 27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은 10% 늘어난 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 음료 부문에서 제로 음료 사업의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글로벌 부문에선 해외 법인의 경쟁력 강화와 K푸드 수요에 맞춘 유럽과 미국 등 선진 시장에서의 인지도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