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ulture 문화

[인더아트] 8가지 특별전으로 만나는 아트페어 ‘대한민국 미술박람회 2023’

URL복사

Tuesday, May 23, 2023, 11:05:12

국내·외 작가 600명, 6000여 점 소개
25일~28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국내 대규모 아트페어인 '대한민국 미술박람회 2023'이 오는 25일부터 나흘 간 경기도 고양시 킨택스에서 개최됩니다. 

 

'대한민국 미술박람회 2023'은 미술박람회 운영위원회가 작가 중심으로 개최하는 아트페어입니다. 국내 작가 외에도 중국과 프랑스, 러시아 등의 현대미술 작가도 참여해 작가 600여명의 약 6000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강형구 화백의 극사실주의 리얼리즘 작품전을 비롯해 왕실과 불교의 전통미술전, 고양문화원 외에 100여개의 후원사 및 단체와 명사그림 작품전, 30만원 이하의 원화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작은 작품전, 윤송아·최민수 ·김완선 ·최정우·배드보스을 비롯한 10여명의 아트테이너 작품전 등 총 8가지 특별전으로 구성했습니다. 

 

'대한민국 미술박람회'는 2021년부터 국내 작가들이 작품 구매에 진입 장벽을 낮추어 누구나 그림을 소유할 수 있는 즐거움을 주고자 시작한 아트페어입니다. 해를 거듭하면서 해외 작가와 갤러리까지 참여하는 국제아트페어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미술박람회는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피나트(FINART)’를 운영하고 있는 이안프론티어와 참여작가의 작품 판매를 지원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채결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미술박람회 2023'의 자문위원으로 참여중인 방한나 이안프론티어 본부장은 "작가의 미술품을 소유권 분할해 소액으로 판매하는 조각투자 플랫폼을 통해 참여작가의 해외진출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