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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아트] 8가지 특별전으로 만나는 아트페어 ‘대한민국 미술박람회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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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3, 2023, 11:05:12

국내·외 작가 600명, 6000여 점 소개
25일~28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국내 대규모 아트페어인 '대한민국 미술박람회 2023'이 오는 25일부터 나흘 간 경기도 고양시 킨택스에서 개최됩니다. 

 

'대한민국 미술박람회 2023'은 미술박람회 운영위원회가 작가 중심으로 개최하는 아트페어입니다. 국내 작가 외에도 중국과 프랑스, 러시아 등의 현대미술 작가도 참여해 작가 600여명의 약 6000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강형구 화백의 극사실주의 리얼리즘 작품전을 비롯해 왕실과 불교의 전통미술전, 고양문화원 외에 100여개의 후원사 및 단체와 명사그림 작품전, 30만원 이하의 원화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작은 작품전, 윤송아·최민수 ·김완선 ·최정우·배드보스을 비롯한 10여명의 아트테이너 작품전 등 총 8가지 특별전으로 구성했습니다. 

 

'대한민국 미술박람회'는 2021년부터 국내 작가들이 작품 구매에 진입 장벽을 낮추어 누구나 그림을 소유할 수 있는 즐거움을 주고자 시작한 아트페어입니다. 해를 거듭하면서 해외 작가와 갤러리까지 참여하는 국제아트페어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미술박람회는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피나트(FINART)’를 운영하고 있는 이안프론티어와 참여작가의 작품 판매를 지원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채결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미술박람회 2023'의 자문위원으로 참여중인 방한나 이안프론티어 본부장은 "작가의 미술품을 소유권 분할해 소액으로 판매하는 조각투자 플랫폼을 통해 참여작가의 해외진출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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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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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1위 지켜냈다

삼성·LG,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1위 지켜냈다

2025.02.18 10:30:0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각각 글로벌 TV와 OLED TV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경쟁력을 확인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의 조사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28.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006년 이후 19년 연속 1위를 달성했습니다. 삼성전자는 Neo QLED·OLED·초대형·라이프스타일 등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한 판매 전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1위를 지킬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삼성 TV는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과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지난해 49.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지켰습니다. 또한, QLED 시장에서도 46.8%의 매출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QLED TV 시장의 경우 275만대가 판매되며 전체 시장의 10.9%를 차지해 처음으로 점유율 10%를 넘었습니다. OLED 시장에서는 2022년 첫발을 들인 이후 144만대를 판매하며 매출 기준 27.3%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수량은 42%, 매출 점유율은 4.6%p가 증가한 수치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이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2006년부터 이어진 19년 연속 글로벌TV 시장 1위의 뒤에는 항상 고객들의 믿음이 있었다"며 "AI TV와 같이 TV 시장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LG전자는 글로벌 OLED 시장에서 점유율 기준으로 12년째 1위를 지켜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OLED TV 시장에서 출하량 318만대, 점유율 52.4%를 기록하며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 OLED TV가 1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차지하는 출하량 비중은 전년 대비 8.5%p 증가한 45%를 기록하며 절반에 달했습니다. OLED TV의 출하량 비중은 올해는 53.8%로 과반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LG전자는 지난해 75형 이상 초대형 OLED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57.5%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전체 OLED TV 시장에서 75형 이상 초대형 TV가 차지하는 출하량 비중이 역대 최대인 16%를 기록하며 업계 최다 초대형 올레드 TV 라인업(77, 83, 88, 97형)을 보유한 LG전자의 OLED 시장에서의 선전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OLED와 LCD를 포함한 LG전자의 전체 TV 출하량은 약 2260만대로 집계됐으며 TV 시장 내 점유율은 매출 기준 16.1%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지난해 글로벌 TV 시장의 출하량은 약 2억883만대로 직전년도 대비 3% 이상 성장하며 3년 만에 성장세로 돌아섰습니다. 글로벌 OLED TV 출하량은 607만대 수준으로 직전년도 대비 8% 이상 성장했습니다. 양사는 향후에도 TV 시장에서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던 CES2025에서 AI 스크린이 나아갈 새로운 방향성인 삼성 '비전 AI'를 공개했습니다. 비전 AI는 기존 TV의 역할을 확대해 사용자의 니즈와 취향, 의도를 미리 파악해 스스로 스마트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사용자에게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에 제공되던 아트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를 올해 Neo QLED 및 QLED 모델로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LG전자는 ▲최대 4K(3840x2160)·144Hz 영상을 손실·지연 없이 전송하는 무선 설루션 ▲AI가 사용자 취향을 분석해 개인화 경험을 제공하는 독자 플랫폼 webOS ▲알고리즘과 유기 화합물 적층 구조를 바꾼 새로운 밝기 향상 기술 등을 기술력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지킨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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