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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아트] 우리가 제대로 못 보는 일상…이성민 개인전 ‘새가 부른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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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10, 2024, 10:11:48

Bird 시리즈 등 철 조각 작품, 석고두상, 드로잉 등 160여점
11월 24일까지 이스랏아트룸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서울 서초구 방배동 소재 이스랏아트룸에서 오는 24일까지 이성민 개인전 <새가 부른 사람>을 개최합니다. 

 

이성민(49) 작가는 주로 철을 오브제로 다양한 산소절단기와 용접기를 활용, 조각 작품 등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도 쇳덩이를 재료로 만든 작품을 포함해 160여 점을 선보입니다. 특히 철 조각과 함께 흙으로 빚은 석고 두상과 드로잉을 함께 배치해 시공간을 초월하는 교감과 공존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신작 <젤코바-버드(Zelkova-bird, 느티나무-새)>는 작은 새를 형상화한 110개의 조각이 무리 지어 있는 작품입니다. 경기도 고양시 근교의 작가의 작업장 근처에 있는 느티나무 세 그루에 드나드는 방울새, 가마우지, 멋쟁이새, 말똥가리 등 온갖 새들에게 영감을 받아 제작했습니다. 

 

전시장에 수직으로 매달린 새 <bird-99>는 높은 고도에 올라 기류를 타기 위해 창공을 가르며 질주하는 새의 모습을 형상화 했습니다. 

 

갤러리내 곳곳에 배치한 총 12점의 <석고 두상>은 작가가 깊은 감정적 대면을 경험한 결과물로, 존재와 존재가 마주하는 순간을 기록한 작업입니다. 석고가 지닌 예민한 음영과 부서질 듯한 긴장감을 토대로 인물의 존재감과 작가의 감정적 흔적이 교차합니다.  

 

이성민 작가는 "느티나무를 보고, 새를 보고, 해가 지고 별이 뜨는 것을 마주하는 것은 일상인데, 우리는 제대로 보지 못하고 지나친다"며 "이번 전시에 등장하는 새와 사람은 늘 곁에 있으면서 살아있는 순간순간의 안부를 묻는 한 조각 현재와 같다. 뒤뜰 같은 익숙한 공간을 새롭게 만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시 의미를 밝혔습니다. 

 

전시를 개최한 이스랏아트룸은 '작가 발굴'에 초점을 둔 현대미술 갤러리입니다. 독창적인 작업 세계를 구축했으나 충분히 조명받지 못한 중견 작가와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발굴하여 작품 세계를 다각적으로 소개하고자 올해 7월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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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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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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