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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AI 마케팅 시대 연다…“초개인화 시대 니즈 맞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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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1, 2024, 14:06:41

신규 브랜드 슬로건 'Growth Leading AX Company' 공개
통신사 최초로 AI로만 광고 제작…조회수 1500만 돌파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메타'와 협업 예고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AI를 통해 마케팅 혁신을 불러일으키겠다는 포부를 내비쳤습니다.

 

LG유플러스는 11일 오전 'AX시대, ixi와 함께 성장하는 U+마케팅'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AI를 활용했던 상반기 마케팅 성과와 향후 방향성을 공유했습니다.

 

간담회를 통해 LG유플러스는 신규 브랜드 슬로건 'Growth Leading AX Company'를 공개했습니다. 최근 AI 전환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라 LG유플러스는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초부터 마케팅의 전 영역을 AI 중심으로 혁신하는 '익시 프로덕션(ixi Production)'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B2C와 B2B 전 사업 영역에서 AI 혁신을 시도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와 올 6월 말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익시의 생성형 AI 버전 '익시젠(ixi-GEN)'을 '성장 메이트(Growth Mate)'로서 활용할 방침입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인격형 인공지능을 다루었던 2013년 SF영화 'Her(그녀)'를 언급하며 "챗GPT의 등장으로 고객들의 AI에 대한 기대가 정점을 찍는 시기이다"라며 "2~5년 안에 AI 혁신은 전 영역에 걸쳐 일어날 것이며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생각했다"라고 신규 슬로건에 대해 부연했습니다.

 

이어서 "마케팅 대상이 마이크로 타겟으로 이동함에 따라 다양해진 고객 경험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초개인화 시대의 니즈(needs)를 맞출 것"이라 강조했습니다.

 

이후, LG유플러스는 익시 기반의 순수 AI로 제작한 광고를 공개하며 AX 컴퍼니로의 방향성을 명확히 했습니다.

 

익시를 기반으로 제작된 LG유플러스의 광고는 인력, 조명, 카메라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순수 AI로만 제작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통신사 최초로 AI를 활용한 광고를 선보여 15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자체 개발한 익시 기반의 고객 분석 모형인 '타깃 인사이트(Target Insight)'에 익시젠을 적용해 고객 분석 솔루션을 고도화할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또한, 고객마다 특성을 분석해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AI카피라이터'와 자사의 '무너'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제작에 AI를 활용하는 등 마케팅 전 영역에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이날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로 시도한 AI월페이퍼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스마트폰에 '프롬프트(생성형AI 명령어)'만 입력하면 해당 명령어에 맞춘 월페이퍼를 AI가 즉석에서 제작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Meta)'와의 협업도 예고했습니다. 이르면 하반기에 익시 공식 인스타그램 메신저에 익시 챗봇을 도입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일반 고객도 SNS를 통해 익시와 대화할 수 있게 됩니다. AI를 활용한 세로형 릴스(Reels, 숏폼 영상) 제작도 메타와 처음으로 시도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의 이러한 방향성은 아직은 초기 시장인 AI 마케팅 시장을 선점하고자 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세계적으로 AI 열풍이 불고 있으나 아직은 높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시장 경쟁에서 뚜렷하게 우위를 점하는 기업이 없다는 점을 노리는 것입니다.

 

현재 AI 마케팅 시장의 경쟁사는 어디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한영섭 LG유플러스 AI기술담당은 "AI를 활용한 마케팅은 아직 초기 시장 단계라고 생각한다"라며 "경쟁사라기보다는 기존의 크리에이터, 마케터와과 관계를 정립하고 해당 마케팅이 어떻게 고객들에게 다가갈지 발전시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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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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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獨 플랙트 인수 완료… 글로벌 공조 사업 본격화

삼성전자, 獨 플랙트 인수 완료… 글로벌 공조 사업 본격화

2025.11.06 10: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6일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인 독일 플랙트그룹 인수 절차를 완료,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플랙트의 생산·판매 거점 등 핵심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공조 솔루션을 개발하고, 단계적으로 양사의 제품·서비스를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영국계 사모펀드 트라이튼이 보유한 플랙트 지분 100%를 15억유로(약 2조 37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플랙트는 100년 이상의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AI 데이터센터·대형 상업시설·병원 등을 위한 중앙공조, 정밀 냉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10여 개의 생산 거점과 유럽·미주·중동·아시아까지 폭넓은 판매·서비스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터널·선박·방산용 환기, 화재 안전 시스템을 제공하는 ‘우즈(Woods)’ ▲공기조화·유동 솔루션을 담당하는 ‘셈코(SEMCO)’ ▲자동화 기반 빌딩 제어 전문 회사 ‘SE-Elektronic’ 등의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로 기존에 강점을 가진 개별공조 중심의 솔루션에서 각종 산업·대형 건물용 솔루션 및 고성장하는 데이터센터를 대상으로 하는 중앙공조 시장에 본격 진출해 B2B(기업간거래) 사업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예정입니다. 또 플랙트의 고정밀 공조 제어 시스템과 삼성전자의 AI 기반 빌딩 통합 제어 플랫폼(스마트싱스 프로, b.IoT)을 결합해 스마트 빌딩과 에너지 효율 분야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계획입니다. 특히 고성장이 예상되는 대규모(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공조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플랙트의 차별화한 제품과 브랜드 경쟁력을 활용해 차세대 데이터센터 분야에서 최상위 공급업체로 거듭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공장, 병원, 바이오 설비와 같은 대형 산업 공조 수요가 큰 북미·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도 지역별로 촘촘하게 구축된 공급망 기반으로 판매·서비스 역량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인수 후에도 플랙트의 브랜드를 유지하고, 기존 경영진과 임직원들이 독립적인 자회사로 운영하도록 해 플랙트의 공조 분야 전문성과 브랜드 정체성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노태문 사장은 “플랙트 인수는 삼성전자가 글로벌 공조 시장을 주도하며 고객들에게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플랙트의 기술력과 삼성전자의 AI 플랫폼을 결합해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업계 선도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플랙트 트레버 영 CEO는 “플랙트의 글로벌 시장 확장과 기술 혁신을 한층 가속화할 것”이라며 “양사의 협력은 미래 지향적인 공조 솔루션 개발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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