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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AI 마케팅 시대 연다…“초개인화 시대 니즈 맞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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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1, 2024, 14:06:41

신규 브랜드 슬로건 'Growth Leading AX Company' 공개
통신사 최초로 AI로만 광고 제작…조회수 1500만 돌파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메타'와 협업 예고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AI를 통해 마케팅 혁신을 불러일으키겠다는 포부를 내비쳤습니다.

 

LG유플러스는 11일 오전 'AX시대, ixi와 함께 성장하는 U+마케팅'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AI를 활용했던 상반기 마케팅 성과와 향후 방향성을 공유했습니다.

 

간담회를 통해 LG유플러스는 신규 브랜드 슬로건 'Growth Leading AX Company'를 공개했습니다. 최근 AI 전환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라 LG유플러스는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초부터 마케팅의 전 영역을 AI 중심으로 혁신하는 '익시 프로덕션(ixi Production)'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B2C와 B2B 전 사업 영역에서 AI 혁신을 시도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와 올 6월 말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익시의 생성형 AI 버전 '익시젠(ixi-GEN)'을 '성장 메이트(Growth Mate)'로서 활용할 방침입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인격형 인공지능을 다루었던 2013년 SF영화 'Her(그녀)'를 언급하며 "챗GPT의 등장으로 고객들의 AI에 대한 기대가 정점을 찍는 시기이다"라며 "2~5년 안에 AI 혁신은 전 영역에 걸쳐 일어날 것이며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생각했다"라고 신규 슬로건에 대해 부연했습니다.

 

이어서 "마케팅 대상이 마이크로 타겟으로 이동함에 따라 다양해진 고객 경험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초개인화 시대의 니즈(needs)를 맞출 것"이라 강조했습니다.

 

이후, LG유플러스는 익시 기반의 순수 AI로 제작한 광고를 공개하며 AX 컴퍼니로의 방향성을 명확히 했습니다.

 

익시를 기반으로 제작된 LG유플러스의 광고는 인력, 조명, 카메라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순수 AI로만 제작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통신사 최초로 AI를 활용한 광고를 선보여 15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자체 개발한 익시 기반의 고객 분석 모형인 '타깃 인사이트(Target Insight)'에 익시젠을 적용해 고객 분석 솔루션을 고도화할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또한, 고객마다 특성을 분석해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AI카피라이터'와 자사의 '무너'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제작에 AI를 활용하는 등 마케팅 전 영역에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이날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로 시도한 AI월페이퍼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스마트폰에 '프롬프트(생성형AI 명령어)'만 입력하면 해당 명령어에 맞춘 월페이퍼를 AI가 즉석에서 제작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Meta)'와의 협업도 예고했습니다. 이르면 하반기에 익시 공식 인스타그램 메신저에 익시 챗봇을 도입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일반 고객도 SNS를 통해 익시와 대화할 수 있게 됩니다. AI를 활용한 세로형 릴스(Reels, 숏폼 영상) 제작도 메타와 처음으로 시도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의 이러한 방향성은 아직은 초기 시장인 AI 마케팅 시장을 선점하고자 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세계적으로 AI 열풍이 불고 있으나 아직은 높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시장 경쟁에서 뚜렷하게 우위를 점하는 기업이 없다는 점을 노리는 것입니다.

 

현재 AI 마케팅 시장의 경쟁사는 어디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한영섭 LG유플러스 AI기술담당은 "AI를 활용한 마케팅은 아직 초기 시장 단계라고 생각한다"라며 "경쟁사라기보다는 기존의 크리에이터, 마케터와과 관계를 정립하고 해당 마케팅이 어떻게 고객들에게 다가갈지 발전시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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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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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잘 돼야” 이재명 대표 덕담에 이재용 회장이 화답한 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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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3.20 19:02:3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첫 공개 회동을 해 경제계와 정치계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회장은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이하 SSAFY)에서 이 대표와 만나 환담을 나눴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이 회장을 이렇게 뵙게 돼 반갑고 삼성을 방문하게 돼 영광"이라며 "기업이 잘돼야 나라가 잘되고 삼성이 잘 돼야 삼성에 투자한 사람들도 잘 산다"며 "경제 상황이 매우 어렵긴 한데 우리 역량으로 위기를 잘 이겨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 회장이) 너무 잘하고 계시긴 하지만 최근 여러 가지 얘기들도 있다"며 "(삼성이) 어려움을 잘 이겨내고 또 그 어려움 이겨내는 과정에서 훌륭한 생태계가 새롭게 만들어지고 많은 사람들이 함께 과실을 누리면서 새로운 세상을 확실히 열어가길 기대한다"고 덕담을 건냈습니다. 이 회장은 이 대표에게 SSAFY에 대해 소개하며 "삼성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가지고 우리 사회와 동행하고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의 미래를 위해 투자한다는 믿음으로 지금까지 끌고 왔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장은 "SSAFY 교육생들과 대한민국 AI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청년들이 (이 대표가) 방문해 주신 것에 대해 정말 감사하게 느끼고 기를 많이 받을 것 같다"며 사의를 표했습니다. 이 회장은 이후 이 대표와 10분 가량 비공개 면담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이 자리에서 최근 정치권의 쟁점이 되었던 상법 개정안이나 반도체특별법 등 현안에 대한 대화는 오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신 이 회장은 2020년 말 코로나19 상황에서 백신 주사 잔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LDS 주사기 생산 기업 풍림파마텍에 전문가 30명을 급파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도운 사례를 언급하며 "가장 보람 있던 일"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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