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하나금융, MSCI ESG평가서 ‘AAA’…“은행산업부문 세계1위”

URL복사

Monday, February 03, 2025, 15:02:30

글로벌 최상위 수준 ESG역량 확인
함영주 "진정성있는 ESG경영 결과"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달 28일(현지시각) 기준 글로벌 ESG평가사 MSCI(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가 발표한 '2024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발표일 현재까지 '2024 MSCI ESG 평가' 등급이 확정된 글로벌 은행 중 가장 높은 점수인 7.6점을 기록하며 세계 유수의 글로벌 은행들을 제치고 은행산업부문 전세계 1위를 달성했습니다. 하나금융은 ESG 중장기전략 선포 첫해인 2021년 MSCI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지 3년만에 최고등급인 AAA등급으로 2단계 상향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하나금융은 이번 평가에서 ▲이사회 독립성·투명성 제고 ▲반부패·윤리경영 강화를 통해 지배구조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또 ▲어린이·외국인유학생·시니어 고객을 위한 금융교육 ▲소상공인·자영업자·금융취약계층과 상생금융 확대로 다양한 분야에 걸쳐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고 하나금융은 설명합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MSCI AAA 등급 달성은 하나금융그룹이 다양한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해 진정성있는 ESG경영 활동을 일관성있게 실천한 노력을 대내외에서 다시 한번 입증받은 결과"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ESG 선도기업으로서 사회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세계 최대 ESG펀드 벤치마크 제공업체이자 ESG평가 분야에서 국제적 권위를 보유한 MSCI는 1999년부터 매년 전세계 8500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성과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환경·사회·지배구조 영역 10개 주제와 35개 핵심이슈를 평가하고 결과에 따라 AAA부터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