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우아한형제들, 외식업 소상공인 해외진출 지원...첫 지역은 베트남

URL복사

Monday, May 10, 2021, 14:05:12

'베트남 외식업 도전기’ 교육생 모집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우아한형제들이 해외 진출을 꿈꾸는 식당 사장님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현지 탐방까지 지원합니다. 첫 지역은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019년 진출한 베트남입니다.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베트남 외식업 도전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베트남은 외식업 연평균 성장률이 10%에 달할 정도로 성장성이 높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해외 진출을 원하는 국내 식당을 위해 베트남에 대한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준비 과정도 도울 계획입니다.

 

최근 베트남에서는 떡볶이, 치킨, 김밥, 라면 등 국내에서 익숙한 메뉴를 베트남식으로 현지화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치킨플러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도 지난해에만 베트남에 25개 매장을 새로 열어 현재 40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한 유명 떡볶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베트남 내 7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식자재, 유통, 조리, 현지화 등 각 분야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모았습니다. 1차 교육에서는 김충영 우아한형제들 베트남 배민키친 실장, 이정은 더본코리아 해외사업팀 차장, 유강신 베트남 치킨플러스 대표, 박성현 베트남 식자재 플랫폼 ODA.VN 이사 등이 참여합니다.

 

2차례에 걸쳐 각각 20명씩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교육 기간인 5주 동안 베트남 외식문화와 진출 관련 교육, 현지 시장조사, 마케팅, 법인설립 및 인력운영 등을 배우게 됩니다. 우아한형제들은 해외 시장에서 쌓은 경험과 현지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통해 교육 참가자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1차와 2차 모두 우수 수료생을 각 2명씩 선정해 베트남 현지 조사 탐방 기회도 제공합니다.

 

1차 교육생 모집은 10일부터 오는 24일까지입니다. 해외 진출을 고민하는 외식업 자영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1차 교육은 다음달 2일부터 30일까지, 2차 교육은 10월 6일부터 11월 3일까지입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실장은 “글로벌 프로젝트는 해외 진출을 고려하시는 사장님들에게 성공 가능성을 높여드리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이번 베트남편을 시작으로 우아한형제들 해외 인프라를 활용해 사장님의 해외 도전 진출을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