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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기요, 사내 카페에 친환경 다회용잔 도입...플라스틱 사용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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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9, 2021, 17:06:33

연간 16만 개 일회용 컵 절감 기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배달앱 ‘요기요’ 임직원이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친환경 사내 문화를 고취할 수 있도록 사내 카페 ‘요기로(YOGIRO)’에서 쓰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다회용컵으로 전면 교체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요기요 사내 카페에서는 지난 1일부터 음료 주문 시 플라스틱 일회용 컵 대신 친환경 다회용컵이 제공됩니다. 이용 후에는 층마다 비치된 전용 수거통을 통해 반납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회수된 컵은 3단계 세척을 거쳐 재사용됩니다.

 

요기요 관계자는 “이번 다회용기 도입을 통해 연간 16만 개 일회용 컵 사용을 줄여 소나무 520그루를 심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개인 텀블러나 머그잔 사용도 장려하며 다양한 사내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박지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배달앱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작은 것에서부터 친환경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 위해 요기요 임직원부터 동참하고자 다회용컵 사용을 전사도입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함께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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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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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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