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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친환경 VIP 제도’ 확대...참여 문턱 낮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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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3, 2021, 15:06:12

친환경 활동 11개로 늘리고 기간 3개월로 확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장호진·김형종)이 생활 속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도입한 ‘친환경 VIP 제도’를 확대 운영합니다. 고객이 친환경 활동에 참여하면 VIP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이번에는 참여 활동을 늘리고 혜택을 제공하는 기간도 확대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4일부터 24일까지 ‘2021 상반기 친환경 VIP 제도’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1년에 두 번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헌 옷 기부 등 친환경 활동에 참여한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에게 VIP 등급인 ‘그린’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올해부터 친환경 활동을 8개에서 11개로 늘리고 혜택 제공 기간도 2개월에서 3개월로 확대했습니다. 운영 기간 현대백화점이 정한 11대 친환경 활동 중에서 5개 이상 참여한 후 16개 각 점포 사은데스크에서 인증을 받으면 등급이 부여됩니다. 혜택은 다음달부터 3개월 동안 제공됩니다.

 

현대백화점이 선정한 11대 친환경 활동은 ①집에서 안 쓰는 플라스틱 용기 가져오기 ②음식 포장 시 다회용기 사용하기 ③테이크 아웃시 일회용 수저 받지 않기 ④텀블러를 가져와 백화점 내 무료 음료 라운지(카페H) 이용하기 ⑤전자영수증 발급받기 ⑥ 플로깅(Plogging·쓰레기 줍는 조깅) 참여하기 ⑦재판매가 가능한 의류·잡화 가져오기 ⑧저탄소 인증받은 제품 구매하기 ⑨사용하지 않는 휴대전화 가져오기 ⑩친환경 장바구니 사용하기 ⑪현대식품관에서 다회용기로 포장된 품목 구매하기 등입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친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친환경 문화를 확산 시켜 나가기 위해 지난해 백화점업계 최초로 친환경 VIP 제도를 도입했다”며 “2주 남짓한 기간 동안 1만 명이 넘는 고객이 친환경 활동을 실천해 총 1100여 명이 VIP 혜택을 받는 등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린 등급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카드로 정상 상품 구매 시 혜택 기간 5% 할인이 제공되고 자주 이용한 점포로 등록한 1곳에서 하루 무료 주차 3시간을 지원합니다. 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카페H’를 방문하면 한 달에 4번 무료 커피가 제공됩니다. 문화 행사와 패션쇼 등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은 “소비자들이 친환경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친환경 캠페인이나 제도를 지속해서 도입,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유통 기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친환경 콘텐츠를 통해 ‘필(必)환경’ 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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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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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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