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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주총]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 “초격차 사업 고도화해 글로벌 탑티어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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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5, 2025, 15:03:47

25일 제18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국가별 '글로벌 전략 제품' 강화 역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는 25일 "1등·초격차·글로벌 지향을 바탕으로 사업구조를 고도화하고 빠른 실행력을 통해 글로벌 탑 티어 그룹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강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열린 제18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바탕으로 올해 CJ제일제당이 중점적으로 추진할 전략들을 소개했습니다. 그는 글로벌 탑티어 도약을 위한 초석으로 글로벌 전략 제품(GSP) 강화에 역점을 뒀습니다. 

 

그는 "국가별 실행력을 강화해 기회발굴을 통해 미래 잠재시장을 선점하고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대형제품을 지속 확보해 시장 리딩의 선순환구조를 확립하겠다"며 "해외는 K푸드 트렌드에 기반해 국가별 최적의 성장 방향을 정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주에서는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며 인프라 확대에 나섭니다. 중국과 일본은 성장과 수익의 균형을 바탕으로 사업 대형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유럽, 아태 및 신영토는 메인스트림 확대를 통한 볼륨 성장에 집중해 글로벌 사업의 성과창출을 가속화할 방침입니다.

 

국내는 온라인 성장에 집중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자원 최적화와 구조혁신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지속 가능한 수익구조를 다지는데 주력합니다.

 

강 대표는 바이오 사업에 대해 "전 세계적인 보호무역주의 강화 기조 이래, 글로벌 생산 거점을 적극 활용해 압도적인 총 원가 경쟁 우위들 확보하겠다"며 "더불어 수익성 중심의 성장과 미래 사업을 위한 재원 확보를 지속해 나가갔다"며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사료사업은 품질 경영 체계를 기반으로 기술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축중 확대를 통해 판매량을 높여 사료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구상입니다. 축산사업은 밸류 체인 최적화, Top 원가체계 구축으로 시황에 흔들리지 않는 사업구조를 만들겠다고 설명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매출이 29조3591억원으로 전년 대비 1.2%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모든 사업부문의 실적 개선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2% 증가한 1조553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올해 글로벌 경제가 복합적인 도전에 직면해 있고 국내 경제 역시 소비와 투자 회복이 더뎌 기업 경영 환경이 녹록치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이익 증가에 따른 주주 환원 정책을 강화겠다고 강조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2024년부터 2026년까지의 향후 3개년 신규 배당정책을 수립했으며 이를 통해 배당 성향과 분기배당 비중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2024년에는 기 지급된 분기배당을 포함해 연간 배당금으로 전년보다 상향된 보통주 6000원, 우선주 6050원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강 대표는 "올해는 글로벌 환경, 사회, 경제 변화가 사업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살피고 중장기 대응 전략을 수립해 ESG 경영의 선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경영진과 임직원들은 초격차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공고히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손경식 CJ그룹 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 이형준 CJ제일제당 경영지원총괄 겸 CJ웰케어 대표이사를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습니다. 정황근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사외이사로 선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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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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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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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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