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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 신년사] 하석주 롯데건설 사장 “사즉생 각오로 미래 200년 만들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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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2, 2019, 15:01:50

‘60년 롯데건설! 세계로, 미래로’ 슬로건 발표...수주역량 강화 ·미래 성장동력 확장 등 강조

[인더뉴스 이수정 기자] 하석주 롯데건설 사장이 2019년을 맞아 사즉생(死‘則生)의 각오로 경영에 임할 것을 다짐하며, ‘60년 롯데건설! 세계로, 미래로’라는 슬로건을 발표했다. 이를 실행키 위한 4가지 방안도 함께 제시했다.

 

하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최근 국내 정치, 경제 환경이 확연히 달라지고 세계 경제 저성장 추세가 굳어지고 있다”며 “2019년도 대내외 경영환경이 더욱 악화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과거 성과에 안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여건 속에서 규모의 성장보단 수익과 내실강화에 중점을 둔 경영목표를 수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하 사장은 ▲수주역량 강화 ▲미래 성장동력 확장 ▲사업수행 역량 고도화 ▲탄탄한 기본기 등을 강조했다.

 

특히 국내 시장의 각종 규제와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해외 목표 시장 선별적 확대가 절실하다고 진단했다. 하 사장은 “동남아 시장 현지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동시에 신규 시장 JV(조인트벤처)추진을 통한 추가 해외 진출과 조기 안정화를 사즉생의 각오로 달성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미래 시장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고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어느 때 보다도 절실한 상황”이라며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높이고 안정적인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하 사장은 “올해 원가상승 압력은 필연적일 것”이라고 전망하며, 우수 파트너사를 계속해서 발굴하는 동시에 기업문화 선진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도 당부했다.

 

그러면서 “올해 사업구조와 경영시스템을 제대로 혁신해 롯데건설이 어떤 환경 변화에도 과거 60년을 넘어 향후 100년, 200년 영속하고 존경받는 기업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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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정 기자 crysta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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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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