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11번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오픈마켓 부문 6년 연속 1위

URL복사

Friday, February 26, 2021, 12:02:02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사회적 가치 실천 노력 고평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11번가가 6년 연속으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꼽혔습니다. 

 

11번가(사장 이상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6년 연속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서도 사회적 가치 실현에 매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총 12가지 세부 평가 항목에서도 좋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인재 육성을 위한 투자 및 교육 ▲직원 복리후생 및 근무 환경 ▲환경친화적 경영 ▲기업선호도 ▲재무 건전성 ▲경영자산 활용도 등입니다.
 
11번가는 빠른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투명 마스크를 지원하고 중소 협력사 및 납품업체에 50억원 규모 대금을 조기 지급했습니다. 최근에는 지역 농어민이나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해 지자체와 협업해 기획전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후원활동도 이어왔습니다. 코로나19로 학교 급식이 중단되자 사회공헌 플랫폼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지난해 10월부터 이달까지 결식 우려 아동 100여명에게 5개월 동안 도시락 총 1만1000끼를 지원했습니다. 국내 위기아동을 위해 국제 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캠페인을 진행해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습니다.
 
상생을 위한 혁신 서비스도 내놨습니다.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판매자에게 판매 대금을 정산하는 ‘빠른 정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2만2000명이 넘는 판매자가 혜택을 입었습니다. 최근 우체국과 협업해 발송 물량이 적은 중소 판매자에게 합리적 계약단가를 제공하는 ‘상생 택배’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과 판매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혁신 활동을 추진해 왔다”면서 “11번가는 우리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