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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최준’과 ‘빕스 매장 털업’ 라이브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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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8, 2021, 15:03:12

'라이브11’서 빕스 신메뉴 ‘딸기홀릭’ 소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11번가(대표 이상호)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을 통해 대세 캐릭터 ‘최준(개그맨 김해준)’과 함께하는 ‘빕스 매장 털업’ 방송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오는 19일 오후 9시 빕스 매장에서 방송되는 ‘빕스 털업’ 방송에는 최근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최준이 디저트 카페 사장으로 등장합니다. 여기서 딸기 디저트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빕스 봄 시즌 신메뉴 ‘딸기홀릭’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최준은 개그맨 김해준이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서 연기하는 카페 사장 캐릭터로 느끼한 말투와 능청스러운 제스처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인물입니다. 최준은 특유의 말투로 매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먹방을 진행하고 셰프와 인터뷰, 경품 행사 등을 선보입니다.

 

11번가는 이달 초 ‘라이브11’에 예능형 방송 코너를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시청자 참여를 이끄는 예능 요소를 결합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접점을 늘린다는 취지입니다. ‘매장도 털고 혜택도 털어버린다’는 주제로 진행하는 ‘매장 털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출이 어려워진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 매장 습격 라이브 방송입니다.

 

신규 코너 ▲털업(집 밖에 못 나오는 시청자 대신 오프라인 매장을 습격하는 매장 털기 방송) ▲찐텐 리뷰(핫한 신상에 대한 시청자 궁금증을 꼼꼼히 해결해주는 리얼 리뷰 방송) ▲생(生) 쑈(지역 생산자와 공동기획한 전국각지 제철 특산물 먹방) 등을 시작한 뒤 시청자 수도 급증했습니다.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라이브11 방송 시청자 수는 총 128만7000여 명으로 전달과 비교해 5배 늘었습니다. 같은 기간 방송시간대 거래액 역시 약 40% 증가했습니다.

 

남은희 11번가 커머스혁신 담당은 “‘비대면’ 시대를 맞아 라이브방송 콘텐츠는 고객들에게 쇼핑과 소통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돌파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신규 시청자들의 유입을 늘릴 흥미로운 예능 콘텐츠뿐 아니라 고객들이 온라인상에서 친근감을 가질 수 있는 대세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또한 지속해서 늘려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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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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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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